홈페이지 >

북경 화이트칼라 패션의 묘홍빙을 전문적으로 방문하다.

2012/9/12 0:10:00 16

북경화이트칼라 패션묘홍빙

  

하룻밤 사이에 전 세계의 패션 산업이 모두 중국을 한자리에 모인 것처럼 중국 시장에 배치된다.

중국 로컬 브랜드는 반격할 힘이 없다.

‘ 화이트칼라 ’ 처럼 이미 업계 내에 일정한 입소문을 세웠던 브랜드도 여전히 본토 브랜드의 발전의 금고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경제의 쇠퇴, 정부가 중시하지 않고 소매업의 자체 문제 등은 큰 환경의 압력을 부각시켰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지키고 고객의 체험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이다.

베이징 화이트칼라 패션 유한회사 회장 묘홍빙은 기자들의 인터뷰를 받을때'고수'를 강조했다.


중국 제조 저가 사유 모드 를 버리다


예.

화이트칼라

"기대되는 것은 우리의 고객을 인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기자: 당신은 많은 장소에서 얘기했고, 의류 산업은 창의산업으로 열거되었고, 노동제조업이 아니라 의류산업이 되어야 합니다.

어떻게 이해합니까?


  

묘홍빙

국가의 실력과 문화 영향력은 큰 관계이지만, 중국은 현재 문화, 패션에 말권이 없다.

중요한 원인은 중국에서 옷을 제조업으로 여겼고 노동밀집형 산업으로 여겼고, 이 업계는 중점적으로 취직을 해결하기 때문이다.

중국이 제1회 복장 축제를 개최할 때, 국가 지도자들이 외국의 디자이너를 접대하는 것은 좋은 신호다.

그러나 이번 한 번뿐인데, 나중에는 더 이상 없다.


최초로 화이트칼라를 창건한 것은 단지 나 혼자 바다로 가는 경로일 뿐이다.

당시에 의류업에 들어가면 문턱도 높지 않다.

개혁 개방 이후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기 시작했고, 먹고 입는 것도 신경을 쓰기 시작했기 때문에 의류업에 들어가는 것이 좋은 선택일 것이다.

사실은 나의 당시의 판단이 옳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리고 내가 처음부터 고단 의상을 하는 것이 선부적인 집단이다.

창업부터 나는 ‘화이트칼라 ’ 브랜드를 창의산업으로 정의하고 제조업이 아니다.


기자: 화이트칼라가 어떻게 정찰되었습니까? 디자인 출신은 아니지만, 화이트칼라의 디자인은 항상 당신의 직감에 의존하고, 어떤 디자인은 사람들의 의혹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지만, 시장에 투입합니다.

너는 어떻게 이런 의문들을 생각하니?


묘홍빙: 가격은 중국의 노동력이 저렴하다고 생각하는데, 중국이 만든 제품은 싸야 하는데, 한 고객: 저렴한 노동력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는 눈에 띈다.

모든 브랜드가 자신의 가치에 대한 평가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며, 이러한 예측은 시장에서 평가를 거쳐 검증된 것이다.

우리는 중국이 저렴하게 만든 사고방식을 버려야 한다.

또한 부가가치도 원가가 만들어야 하는데, 예를 들면 ‘화이트칼라 ’ 좋은 서비스 등이다.


  

디자인

방면, 나는 이것이 천부라고 생각한다.

내가 늘 말하는 것과 같이 창업도 소질이 있는 것이지,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디자이너 특히 한 대사의 출현은 날이 필요할 때 지리인과 각 방면의 요소를 필요로 한다.

또한 의상 브랜드에 따르면, 우리의 디자인은 영원히 모든 사람에게 비위를 맞추지 못한다. 고급할수록 개성화를 중시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비판이 있다. 이것은 우리의 가치관이 다르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그는 우리가 서비스할 수 있는 손님이 아니다.

화이트칼라 (화이트칼라) 는 우리의 고객을 인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기자: 당신은 줄곧 개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어떻게 화이트칼라 브랜드의 개성화를 이해합니까?


{page ubreak}



날홍빙: 세상에는 두 가지 물건이 있는데 가장 충성스럽지 않은 것이고 하나는 위이고, 항상 다양한 맛있는 음식을 즐겨 먹는다.

하나는 패션을 추구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추구하는 과정이다.

‘ 화이트칼라 ’ 는 자신이 패션 업계에 자리매김하니, 반드시 개성을 추구하는 데 여력이 없다.

그리고 나는 ‘화이트칼라 ’를 창건한 처음부터 계속 생각하고 있었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의상을 만들면 어떻게 각별하게 될까?


브랜드는 DNA 가 있다. 상표를 벗을 때 소비자는 여전히 너를 알아볼 수 있다. 이런 브랜드는 자신의 내포가 있다.

나는 ‘화이트칼라 ’ 브랜드를 기치로 보고,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끊임없이 휘두르며, 견지하기만 하면, 보는 사람이 많아지고, 추종자들도 서서히 많아질 것이고, 이때 이 영지는 나만의 것이다.

하지만 나는 이 깃발을 가장 높게 메고 천천히 다른 사람의 존중을 받는다는 것을 보장해야 한다.

물론 이 과정에서 당신의 강령 (강령) 은 왔다갔다하며 변동할 수 없다.


그러니까 개성은 매일 달라는 게 아니라.

형식적으로 새롭게 달라진 것을 요구하며 브랜드의 보급에 따라 우리는 다른 시도를 했다. 특히 특징적인 발표회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장소가 베이징의 소나무 농구관에서 5그루를 선택할 수도 있고, 북해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내포는 사실 관철하는 것이다.

화이트칼라도 일부 의상을 입고 18년 동안 팔고 있는 것도 부호식 정신을 만들고 있다.


화이트칼라 룩에 대한 소비자들은 패션과 편안함을 추구하지 않고 실용도 추구하고, 그들은 종종 신분을 대표하는 의상을 추구한다.

이러한 수요에 따라 이들은 브랜드를 고르는 과정에서 이미 일종의 패턴화가 있다.

이 모델은 기업의 장기적인 연구와 발굴에 의존해야 한다.

발굴한 이런 패턴은 브랜드 영혼의 소재다.


보수적으로 인정하다.


어느 날 한 브랜드에 대한 대중의 결함이 모두 받아들일 수 있을 때 이 브랜드는 존중된다.


기자는 업계의 요구가 엄격하게 알려져 있는데, 예를 들어 고객이 소비를 하지 않으면 외출할 정도가 쑥스러웠다.

종업원 넥타이 두 개의 긴 단대 간격은 모두 센티미터까지 요구하고 무릎식 서비스까지 요구하는데 왜 이렇게 가혹한 요구를 제기했습니까?


날홍빙: 오늘까지 중국인들은 글로벌 패션권에 자리도 없다.

브랜드의 ‘품 ’의 의미는 많은 입에서 필요한 것이며 대중의 전파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18년 전 내가 화이트칼라 창립했을 때 중국은 아직 브랜드의 개념이 없었기 때문에 브랜드만 만들면 다른 사람들과의 거리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당시 내 방식은 브랜드 포장에 주의를 기울였다.

당시의 중국인들은 포장 개념이 없었고, 아무리 좋은 옷은 겉모습에서 보면 다 똑같았다.

그래서 내가 새로운 것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예를 들면 우리는 옷봉투를 들고 진열하고 진귀한 느낌을 제공한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서비스다.

이것도 당시의 중국인들은 아직 없는 개념이다.

원래는 백화점에 소파가 없었는데, 바로 화이트칼라 창업에 소파를 넣어야 했다.

당시 우리의 이념은 우리의 목표 고객'여자'를 앉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남자를 앉게 했다.


Google은 서비스 차원에서 해외 고급 브랜드와 화이트칼라 (화이트칼라) 보다 서비스를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기 때문에, 우리는 아직 ‘ 냉랭한 마케팅 ’ 으로 우리를 대할 수 있는 고객을 대하지 않으면, 우리는 정상급 서비스로 비용을 받아야 합니다.


나는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세부 사항을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그들이 이미 문을 들어서기 전에 먼저 발을 닦고, 먼지를 사무실로 들여놓지 않는다. 화장실에서 손을 씻고 나면 직원들은 연못의 물을 깨끗이 닦는다.

이러한 습관의 양성은 모두 세부 사항을 깨우기 위해 세부 사항을 중시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다.


기자: 그렇다면, 소위 극치한 체험, 양양화의 기준은 없나? 외국의 큰 브랜드 중 이른바 ‘냉랭 마케팅 ’이 있더라도, 사실 소비자들의 체험을 매우 중시하고 있다.

너는 어떻게 소비자의 이런 심리를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page ubreak}



묘홍빙: 나의 원칙은'반보'이다.

중국인들은 현재 패션에 대한 인식이 성숙되지 않아 너무 많은 것은 쓸모가 없다고 생각하며 소비자들이 받아들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런 보수적인 태도는 우리가 브랜드 건설을 하는 과정에서 많이 달라질 것이다.

외국 브랜드는 이념적으로 상대적으로 출석하는 방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비록 그들의 브랜드가 이미 어느 단계까지 발전했기 때문에, 그는 매우 큰 말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국제브랜드의 방법은 이야기를 하는 방식으로 일을 겸하여 낭만적인 과정을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낭만적이면 안 된다. 우리는 사실, 왜냐하면 중국의 소비자가 비교적 실질적이기 때문에, 당신이 집착하게 낭만한다면 병이 있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경영 브랜드를 운영할 때 ‘행복감 마케팅 ’을 제기하는 이른바 행복감 마케팅, 사람의 심리적으로 그 행복을 찾아야 한다.

과유불급으로 낮아도 안 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정해진 고객을 상대로 정가가 툭하면 수만원이면 압박감을 줄 수 있지만, 정가가 수백이면 자신의 신분에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든다.

예를 들어 고객이 생각할 수 있는 아이디어는 우리가 절대 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는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을 설계할 수 없다.


기자: 디테일을 너무 추구하면 기업의 원가를 늘릴 수 있을까?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 방면의 원가가 줄지 않을까?


날홍빙: 비용이 반드시 소모될 것 같지만, 나는 반드시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줄어들 수 없다.

고급 브랜드로서 가장 중시하는 것은 소비자의 체험감이다.


어느 날 한 브랜드에 대한 대중의 결함이 모두 받아들일 수 있을 때 이 브랜드는 존중된다.

미래는 우리가 발전할 수 있고, 전 세계에 좋은 설계를 모았다.

이 정제 과정은 반드시 우리가 하는 것이 아니지만, 그 중 하나는 우리의 일관된 품질과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 방면에서 사과는 아주 잘 만들었고, 전 세계는 그 대리 작업을 하고 있지만, 잡스는 자신의 이념을 견지하고, 즉 소비자 체험이다.


그중 원가 비례는 밝기 불편하지만 매년 고정된 홍보비용을 가지고 올해도 늘어났다.

그리고 어떤 형식의 판매 경로를 막론하고 우리는 소비자들이 우리의 이념을 체험하게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온라인 상점의 고객에게도 귀빈서비스를 많이 늘리고, 송신기 등을 포함한다.

이런 시도는 우리 모두의 고객군을 위해, 항상 화이트칼라 서비스를 체험하기 위해서다.

특히 인터넷 고객이 우리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가 실체점 서비스를 체험할 수 없었기 때문에 우리 제품의 부가가치에 대한 인지는 인터넷을 통해 어떻게 실현할 것인지 생각할 필요가 있는 곳이다.


좀 천천히


이런 불경기의 환경에서 팀워크가 진행될 때인 만큼 인심이 분산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기자: 소매업이 큰 위기를 겪고 산업 사슬을 통틀어 겨울을 보내야 하는데, 위기의 소재를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묘홍빙: 큰 환경의 쇠퇴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당시 정부는 4조억 위안의 시장을 자극하기 때문에 글로벌 금융위기의 압력을 느끼지 못했지만 올해부터 4조억의 효과가 약화되었다.

소매업의 위기가 아니라 각 분야에서 직면해야 할 문제다.


소매업 자체의 갈등은 이런 큰 환경에서 더욱 두드러져 보인다.

많은 공업산업은 예를 들면, 일찌감치 산업 사슬의 공동 발전을 강구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의류 산업에서는 의식이 비교적 뒤처지고 있다.

특히 판매 단말기에는 백화점 등도 한층 더 많은 압착브랜드 공급업체다.

그들은 자신들이 직면해야 할 경제 위기를 공급자에게 전가하며, 예를 들어 우리에게 점점 더 높은 보저 임무를 완수하거나 고액의 단추점을 요구하거나 일부 백화점은 심지어 40% 에 이른다.


{page ubreak}



또 한편으로는 가혹한 것이 국제대 브랜드가 우리에게 대한 충격이다.

그들은 경제와 브랜드 마케팅 등 분야의 실력은 물론 의심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모든 브랜드가 본토브랜드보다 더 이윤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국가는 세수 정책에서 편향을 많이 주었고, 백화점도 굴복해 최고의 위치를 그들에게 준다.

이 모든 것이 본토 브랜드의 상승 공간을 압박하고 있다.


기자: 최근, 여러 가지 언급, 큰 환경이 좋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올해 개점 확장 전략은 어떤 조정이 있습니까?


묘홍빙: 대환경이 좋지 않아, 확실히 화이트칼라의 실적이 올해 하락해 지금까지는 4% 정도 늘어났다.

가까운 시일 내에 우리가 올해 전국에서 10개 가게를 열고 있는데 지금은 4 ~5개로 줄일 계획이다.

우리는 전반적인 경제 위기에 대비하기 위해 발걸음을 늦춰야 한다.

미래의 기업들은 저이윤의 모드에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우리는 기존 가게에서 체험의 상승을 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우리 가게의 이미지의 변화가 올해는 홍점 개념을 내놓고, 불길한 경제환경에서 희망을 느끼게 했다.

또 우리는 가게에서 정원 개념을 더 많이 만들었고, 손님들은 나무, 꽃, 나비를 볼 수 있고, 심지어 정원 자전거가 가게에 놓여 있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심리적으로 소비자를 배려하여 소비자들의 체험감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그는 당신의 제품에 대해 더욱 친절함을 더할 수 있다.


나는 이맘때 우리는 가능한 몇 가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첫째는 내가 방금 언급한 증강 체험감, 고객에게 더 많은 이벤트.

동시에 우리는 이 시간에 내공을 잘 연습하고 자신의 제품을 더욱 개발해 차이화를 만들어야 한다.

물론, 중요한 것은 팀을 잘 잡아야 한다. 나는 매일 직원들이 배구 헬스, 나는 직원들과 함께 친다.

이때 직원들과 기업을 포함한 체질을 제창하는 것이다.

마지막은 항상 준비하고 있어, 우리는 좋은 경제 발전에 대해 약간의 예안을 할 것이다.


기자: 팀 건설 방면에 대해 알려지면, 2년 동안 인력 원가 가 가 매우 빨리 늘어난 것 처럼, 저가 노동력 이 아니다.

이것은 ‘ 화이트칼라 ’ 에 영향이 있습니까?


묘홍빙: 영향이 있을 거야. 우리 인력 원가 급속도.

최초에 화이트칼라 건립하고 내가 설계한 직원 임금 체계는 중석유의 체계보다 같은 등급은 그들의 2배이다.

그러나 현재 국기업의 임금 인상 속도가 너무 빨라요. 우리 민영기업은 정말 따라가지 못하지만, 여전히 내 직원들의 평균 임금 인상은 0.33위안, 이것은 일반적으로 그들이 온 회사의 시간이 짧고, 그들의 매달 월급에 걸쳐 나타난다.


물론 부실기업의 이윤을 한층 더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나는 원천 절류를 하고, 직원들의 이익을 보장해야 한다. 내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런 불황의 환경에서, 바로 팀워크의 건설을 할 시기이며, 인심은 분산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화이트칼라 (화이트칼라) 는 통일가치관에 대한 요구가 높은 기업이다.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떠나 남긴 사람이 더 좋은 분투를 할 수 있다.


기자: 얼마 전에 언급한 백화점 불황도 너희들 같은 공급업체에 영향을 주었다.

당신은 다원짜리 마케팅 루트를 세울 수 있습니까?


묘홍얼음: 우리 자체 판매 경로가 계속 설립되고 있지만,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화이트칼라 '브랜드는 그런 빠르게 확장된 것이 아니라 가게의 모델이 많습니다.

그리고'화이트칼라'는 출시 준비가 되지 않았거나 다른 자금을 도입하여 우리의 현재 이익은 우리의 정상적인 운영과 발전을 지지할 수 있다.


‘ 화이트칼라 ’ 에서 설립한 초부터 나의 원칙은 줄곧 안정을 구하는 것이다.

여러 해 동안 전국에 몇 십 개의 점포만 있는데, 한편으로는 우리의 위치가 고단이기 때문에, 선적과 건설 측면에서 요구가 높기 때문이다.

또한 내 성격의 이유다.


고단 브랜드는 반드시 자신만의 네트워크를 세워야 한다. 예를 들면 개점 체계는 어떤 곳, 공항, 거리, 상업 중심, 쇼핑센터에 있다.

몇 개의 경로가 위험을 줄일 수 있지만 자금 분배가 문제일 수도 있다.

또 인터넷 판매를 건립하는 것도 우리가 검토 중인 측이다. 다만 고단 브랜드의 경우, 인터넷 판매 경로가 어떻게 좋은 촉진을 이루는지, 우리는 아직 평가와 실천 중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쨌든 너는 저자세를 낮추거나 초심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이다.

인터넷 마케팅을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우리의 위치를 포기하지 못하고 지켜야 불황이 지나고 나서 자신의 찬란함을 계속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访报喜鸟董事长吴志泽

사장 인터뷰
|
2012/9/12 0:06:00
10

삼채 여장 정무걸 인터뷰

사장 인터뷰
|
2012/9/11 23:56:00
18

访依文集团董事长夏华

사장 인터뷰
|
2012/9/11 23:49:00
8

방한도의사 CEO 조영춘

사장 인터뷰
|
2012/9/10 22:22:00
19

여자 신발 교부 장화영

사장 인터뷰
|
2012/9/10 22:11:00
17
다음 문장을 읽다

意大利时尚协会主席访谈

马里奥·波瑟里的家族企业没有参与成衣的竞争,挖掘“高附加值产业”背后的内在秘密,为“中国制造”转型升级提供启发和思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