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채무 의 소용돌이 가 아직 밝 혀 지지 않 았 다. 주택 일부 접 점 청소년 들 의 팔 이 부 러 져 살아 남 을 수 있 을 까?

2020/4/18 11:25:00 45

부채소용돌이주택부분

전세 아파트 1 주 청 객 (QK) 도 자금 줄 끊 어 지 는 곤경 에서 벗 어 나 지 못 한다.청 객 들 이 미국 나 스 닥 으로 건 너 간 지 반년 도 되 지 않 았 다.

집주인, 세입 자의 임대료, 보증금 을 체 불 했 기 때문에 일부 세입 자 는 임대 료 를 반납 하고 대여 료 를 빌려 주 는 문 제 를 해결 해 야 한다. 얼마 전에 청 객 들 은 집주인, 세입 자 정 보 를 등록 하고 자산 을 정리 하 는 단계 에 들 어 갔다.

이와 함께 청 객 들 이 서 회 구 녹지 중심, 원 창 사 연합 사무 등 여러 사무실 에서 도 최근 임대료 가 2 개 월 연속 위약 하 는 상황 이 벌 어 졌 다.

실제로 청 객 은 2019 년 11 월 5 일 출시 되면 서 청 객 성립 7 년 만 에 20 억 원 의 적자 가 난 현실 도 드 러 났 다. 상장 이후 경영 이 지속 되면 서 청 객 부채 가 지속 적 으로 늘 어 나 면서 임대료 만 으로 는 전체 운영 지출 을 충당 할 수 없다.특히 올 2 월 들 어 전염병 발생 충격 과 비수기 에 접어 들 면서 청 객 전국의 주택 은 2 만 여 채 가 비어 있다.

상장 반년 도 안 되 는 사이 에 청 객 들 은 공급 업 체 의 비용 을 체 불 하고 집주인 의 임대료 와 세입 자 보증금 을 체 불 했 으 며 전세 대출 문제 로 인해 빚 눈 덩이 가 불어 나 게 되 었 다.상장 융자 로 확장 을 만족 시 키 지 못 하 는 동시에 청 객 들 은 주식 을 바 꾸 는 방식 으로 충 칭 만 성, 천진 청춘 계 를 인수 하고 청춘 계 아파트 의 주택 공급 원 을 건설 은행 에서 융자 로 3000 만 위안, 연 이율 16% 를 현금 으로 만 들 었 다.관계자 들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건 행 이 청 객 에 게 업주 에 게 1 년 치 임대료 와 6% 의 이 자 를 지불 하 겠 다 고 약속 했다 고 말 했다.

그러나 전염병 이 발생 하면 서 세입 자 들 의 수량 이 절벽 처럼 떨 어 지고 청 객 들 의 자금 회전 이 치 명 적 인 타격 을 받 았 고 창시자 인 김 광 걸 도 소송 으로 인해 소 비 를 많이 제한 당 했다.

21 세기 경제 보도 에 따 르 면 세입 자 들 의 현재 거주 상태 에 영향 을 주지 않 기 위해 상하 이 젠 신 주택 서비스 유한 공사 ('건 신 주택' 이 라 고 칭 함) 가 접 수 를 시작 했다. 현재 항 저 우 에는 청 객 5000 간 의 주택 공급 을 받 았 고 상하 이, 난 징 등 도시 에서 자산 조 사 를 통 해 접 수 된 주택 을 선택 했다.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가 건 신의 주택 청 약 접 시 를 연락 한 것 은 보 고 를 할 때 까지 답변 이 없 었 다.

4 월 16 일 저녁 청 객 은 3 개 월 이내 에 정상 을 회복 하 겠 다 고 발표 했다.10 만 간 짜 리 경매 가 있다 고 알려 진 청 객 의 팔 이 부 러 져 살아 남 으 려 면 자금 위기 의 소용돌이 에서 벗 어 나 는 데 성공 할 수 있 을 까?

자금 체인 이 끊어지다.

지난해 11 월 에는 나 스 닥 상륙 에 성공 해 4590 만 달러 를 모 았 다.

투자 유치 보고서 에 따 르 면 2019 년 6 월 30 일 까지 청 객 의 영업 수입 은 8 억 979 만 위안 이 었 고 순손실 액 은 3 억 7300 만 위안 이 었 다.지난 2 년 동안 청 객 도 적자 상 태 였 고 2017 년, 2018 년 에 순손실 은 각각 2.45 억 위안, 4.99 억 위안 이 었 다.설립 7 년 간 2019 년 6 월 30 일 까지 청 객 아파트 의 누계 적 자 는 20 억 286 만 위안 이다.

4 천만 달러 의 융자 는 청 객 들 에 게 있어 서 는 아주 적은 수입 에 불과 하 다.

4 월 15 일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청 객 은 상해 가정 구 가 젠 도로 의 한 공업 단지 내 에 위치 한 고객 접대 장소 ("가정 고객 지점" 이 라 고 칭 함) 에 따 르 면 4 월 11 일 이후 접대 장소 에는 매일 많은 집주인, 세입 자 들 이 와 서 상황 을 파악 하고 청 객 에 게 임대료, 보증금, 임대료 대출 등 문 제 를 해결 하 라 고 요구 했다.질 서 를 유지 하기 위해 단지 가 있 는 지역사회 의 대 치 파출소 에 매일 직원 을 보 내 어 협조 한다.

청 객 담당 임 원 은 집주인 에 게 서 유래 했다 고 말 했다.전염병 발생 시기 에 청객 들 은 1 월 15 일부 터 3 월 까지 계속 복직 하지 않 았 다. 일부 집주인 들 은 이 로 인해 전세 이 체 를 받 지 못 해 청객 들 의 자금 문제 로 인해 집 을 회수 하 겠 다 고 제안 했다. 또한 청 객 들 이 7 년 동안 운 영 했 기 때문에 전단 계 약 5 년 동안 의 주택 부분 이 이미 만기 가 되 었 다. 이런 집주인 들 은 대부분 체크아웃 을 요구 하고 가구, 가전 등 비용 을 청산 하 는 데 영향 을 미 쳤 다.

"회사 의 장부 에 많은 현금 이 놓 여 있 을 리 가 없다."이 직원 은 집 을 세 내지 못 하면 청 객 이 임대 료 를 받 지 못 해 일시 불 로 집주인 에 게 돈 을 보 낼 여유 가 없 으 니 시간 차 를 통 해 정상 으로 돌아 가 고 싶다 고 말 했다.

종전 의 약속 에 따라 청 객 들 은 분기 마다 집주인 에 게 이 체 를 하고 세입 자 는 월 세 를 한 번 씩 내 면서 거액의 현금 차 가 발생 했다.

"고 진 저 출, 장 수금, 단기 자금 투입 은 청 객 모델 의 주요 문제 입 니 다."경 휘 지 고 수석 경제학 자 후 경광 분석 에 따 르 면 임대 아파트 업계 의 문턱 이 낮 고 높 은 소득 과 낮은 경쟁 이 형성 되 어 회사 의 손실 을 초래 하기 쉽다. 시간 차 를 이용 하여 세입 자 에 게 임대 료 를 내 는 것 은 연 부이 고 임대 아 파 트 는 업주 에 게 월 부또는 계 부 를 주 며 자금 축적 으로 규 모 를 확장 하고 위험 이 존재 한다. 임대 료 를 금융 기구 에서 대출 하여 형성 했다.자금 난 은 자금 횡령, 횡령, 사기 등 여러 가지 위험 을 가 져 왔 다.많은 장 세 아파트 가 안 되 는 이유 다.

관계자 에 따 르 면 이 같은 주인 집 임대료 연체 문 제 는 지난해 10 월 말 상장 당시 상장 감독 부서 가 상장 기업 에 게 장부 현금 을 요구 해 일부 현금 을 장부 에 남 겨 놓 고 집주인 에 게 제때 전달 하지 않 았 으 나 상장 후 속속 지급 됐다 가 전염병 발생 으로 다시 지급 을 연기 했다.

어떤 집주인 은 네 달 동안 임대료 가 밀 렸 다.기 존의 '창고 가 난' 다 세대주 가 아 파 트 를 임대 하 는 것 과 마찬가지 로 청 객 의 집주인 도 방문 에 '공고문' 을 붙 여 놓 고 하루 빨리 이 사 를 하거나 자 물 쇠 를 바 꿔 달라 고 한다.

청 객 관계 자 는 "현재 회사 에 서 는 세입 자 에 대한 대여 금과 보증금 을 우선적으로 처리 해 정상 적 인 계약 일 부 를 해 지 했다" 고 밝 혔 다.집주인 은 방 을 빼 라 고 요구 하고 세입 자가 미 만 이면 세입 자 에 게 집 을 바 꿔 주 고 임대 료 를 계속 지불 하고 임대 료 를 상환 하 라 고 권유 한다.

청 객 들 은 주로 공동 임대 모델 로 한 채 에 두 세 조 의 세입 자가 있 고 한 조 의 세입 자 들 의 경우 가 다 르 기 때문에 처리 하기 도 비교적 번거롭다.청 객실 동쪽 에 도 막대 한 손 해 를 보고 있다.예전 에 학부 모 가 임대 하 는 회사 가 시장 경쟁 에 직면 하기 때문에 각 운영 업 체 는 높 은 가격 으로 주택 을 뺏 는 것 을 아 끼 지 않 았 다. 예 를 들 어 주택 이 들 어 온 가격 은 방 이 꽉 찬 상황 에 따라 집주인 에 게 4000 위안 / 월 을 주 었 지만 임대 하 는 임대 료 는 3800 위안 밖 에 안 되 었 다.한 집주인 은 청 객 의 눈 에 보 이 는 결손 주택 이 고 이런 청 객 회 는 집주인 의 해약 서 를 받는다 고 말 했다.

전세 아 파 트 는 수익 모델 에 대한 역설 이다.

청 객 은 상장 과 동시에 7 년 간 운영 해 온 분산 형 장 세 아파트 업 체 가 20 억 원 의 막대 한 손 해 를 보 는 현실 도 드 러 냈 다.예전 에 업 계 는 청 객 이 다시 상장 하여 융자 를 하지 않 으 면 막대 한 상환 위험 에 직면 한 다 는 주장 이 있다.

상장 융자 가 확장 모델 을 지속 적 으로 지원 하지 못 할 때 청 객 들 은 주식 을 바 꾸 는 방식 으로 충 칭 만 성, 천진 청춘 계 두 개의 장 세 아파트 운영 상 을 인수 하여 자본 시장 에서 2 차 융자 를 실현 하려 고 한다.전염병 이 발생 하면 서 청 객 들 의 자금 회전 이 치 명 적 인 타격 을 입 었 고 창업 주 김 광 걸 도 소송 소송 으로 고소 소비 가 제한 되 었 다.

21 세기 경제 보도 기 자 는 김 광 걸 등 청 객 관리 층 인사 들 에 게 연락 해 전 화 를 받 거나 답신 을 받 지 못 했다.김 광 걸 은 상장 후 21 세기 경제 보도 전문 인터뷰 에서 분산식 장 세 아파트 원룸 모델 은 돈 을 벌 고 손 해 를 보 는 것 은 현금 형 적자 라 고 지적 했다. 예 를 들 어 한 아파트 의 첫해 임대 료 는 30% 의 이윤 이 있 는데 그 당시 시장 추산 에 따 르 면 이윤 을 창 출 해 야 하지만 연구 개발, 금 리, 광고 지출, 회계 준칙 등 네 가지 측면 에서 발생 하 는 손실 은 현재 분산 적 이다.아파트 임대 못 해.그 는 임대 차 대출 모델 에는 문제 가 없 으 며 사 채 를 사용 하 는 등 자금 조달 에 차질 이 생 길 수 있다 는 점 을 강조 했다.그 당시 에 김 광 걸 은 시장 하행 을 의식 했다. 임대 아 파 트 를 임대 하 는 주택 은 공비 율 이 높 아 졌 다. 그 는 운영 자가 계약 을 체결 하 는 과정 에서 업주, 세입 자 와 위험 부담 을 약속 할 필요 가 있다 고 생각 했다.

올해 초 청 객 집주인 이 인터넷 에 청 객 이 3 개 월 의 임대료 를 체 불 한 사실 이 밝 혀 졌 고 청 객 들 은 집주인 에 게 세 를 내 라 고 요구 할 정도 로 청 객 들 의 자금 사슬 문제 가 발 효 됐 습 니 다.

청 객 은 상장 전후 에 적지 않 은 새 회 사 를 등록 하여 각종 설비 공급 업 체 와 계약 을 체결 했다. 그 중 하 나 는 상하 이 커 둥 실업 유한 공사 이 고 자본금 100 만 위안 을 등록 했다.이 회 사 는 청 객 을 담당 하 는 청소부 와 계약 을 맺 고 2019 년 300 여 만 위안 의 위로금 을 체 불 했 으 나 아직 지불 되 지 않 았 다.현재 이 청소부 관계 자 는 청 객 서 비 스 를 중단 했다 고 밝 혔 다.반면, 세입 자 들 은 현재 청 객 들 이 자신의 팀 으로 청결 을 지 키 고 서비스 효 과 는 예전 보다 좋 지 않다 는 반응 을 얻 었 다.

주택 건설, 채권 이전, 사후 관리?

관계자 에 따 르 면 상하 이 시 정부 관련 부 서 는 이미 김 광 걸 등 을 소집 해 사태 해결 방안 을 논의 했다.

4 월 초 에 한 세입 자 샤 오 만 (가명) 이 청 객 상담 원 으로 부터 문 자 를 받 았 다. 아마 청 객 은 상하 이에 서 주택 을 짓 는 다 는 전략 적 제휴 를 달성 하고 당일 부터 아파트 공급 자 에 게 숙박 서 비 스 를 제공 하고 청 객 에 게 관리 업 체 로 위탁 하 는 내용 이 었 다.세입 자 들 이 거주 하 는 기간 에 각종 비용 은 주택 을 지어 주 고 청 객 들 이 이전에 세입 자 와 체결 한 이 해 지 되면 쌍방 은 계약 위반 책임 을 추궁 하지 않 는 다.이전 에 납부 한 보증금 은 청상 객 이 건 서 주택 에 넘 겨 주 었 다.세입 자 에 게 청 객 의 전 셋집 APP 에 등록 하여 새로운 삼자 협 의 를 다시 체결 하도록 요구 하 다.업계 에 서 는 '채권 이전 주' 로 청 객 을 해결 하 는 게 급선무 라 는 분석 이 많다.

연간 보고서 에 따 르 면 현재 청 객 들 은 모두 11 개의 금융 기구 와 합작 을 했 는데 그 중에서 화 리 은행, 인터넷 상 은행 등 민영 은행 을 포함 하고 대출 연 이율 은 4.35% 에서 8.60% 사이 이 며 원금 을 상환 하지 않 은 것 은 7 억 567 만 위안 이다.2019 년 까지 전체 재산 연말 까지 청 객 세입 자 가운데 '임대료 대출' 을 사용 하 는 비율 은 62.6% 였 다.

이에 대해 박동 동 창립자 전기 분석 에 따 르 면, 전염병 으로 인해 청객 들 의 자금 유동성 이 치 명 적 인 타격 을 입 었 으 므 로, 지금 은 정부 와 은행 에 도움 을 요청 할 수 밖 에 없다.반면에 건설 은행 은 원래 청 객 채무자 인 데 이때 청 객 들 이 시세 에 따라 장 세 아파트 분야 에 들 어가 고 청 객 들 은 주택 을 양도 하 는 것 을 통 해 단기 적 으로 손 해 를 줄인다.실제로 청 객 피 해 는 계속 늘 고 현금 흐름 은 줄 어 들 고 있다.관리 비 를 받 는 것 도 같은 문제 이다. 과거 에 매년 3 억 4 천만 원 의 적 자 를 봤 고 규모 가 줄 어 든 후에 기 존의 주택 자원, 현금 흐름 이 발생 하 는 아 파 트 는 어떻게 적 자 를 상쇄 할 수 있 는가?

최근 1 년 간 가시 화, 로 가 야 등 분 산 된 임대 아파트 의 운영 문제 가 속속 터져 업계 단판 이 드 러 났 다.후 징 후 이 는 임대 아파트 업계 의 자금 운영 모델 은 현재 국내 자본 시장의 속성 과 맞지 않 고 업계 가 입법 감독 과 더욱 완선 한 업계 운영 원칙 을 세 워 야 한다 고 밝 혔 다.

전 씨 는 흩 어 진 임대 아 파 트 를 수익 모델 로 봤 을 때, 죽 을 고비 인 듯 한데, 이 사이 에 심각 한 자금 체인 문제 가 자주 발생 하 는 것 은 모두 기업 의 무분별 한 확장 과 관련 이 있다.그들 은 규모 화 를 통 해 최종 적 으로 자본 화 목적 을 실현 했다."높 은 투입, 높 은 부채, 높 은 원가, 낮은 생산물, 이윤 이 없 는 것 이 바로 업계 의 현황 이 고 현 재 는 그다지 효과 적 인 해결 방안 이 없다."

청 객 들 은 위기 의 소용돌이 속 에서 도 공동 임대 에 허 덕 이 는 요 우 커 이자 예 쁜 집, 고급 렌 트 시장 을 전문 적 으로 운영 하 는 대만 류 역시 집주인 임대료, 세입 자 보증금 의 지불 불 능 에 직면 하고 있 는데 그들 은 얼마나 버 틸 수 있 을 까?

기사 가 나 올 때 까지 청 객 주 가 는 12 억 50 만 달러, 주 당 시 가 는 5 억 93 만 달러 로 장 사 를 시작 한 초기 시세 보다 3 할 가까이 감소 했다.

 

  • 관련 읽기

제9 기 | 규제 기구, 신 증권 법 은 할 말 이 있 으 면 회계 감사 기 구 는 어떻게 '문지기' 를 잘 할 수 있 습 니까?

재경 요문
|
2020/4/17 11:14:00
0

순익 증가 속도 가 10 년 새 고리 발전의 역기 적 성장 의 비밀 을 창조 하 다.

재경 요문
|
2020/4/17 10:47:00
2

지난해 54 억 원 을 벌 어 들 인 미 국 의 류 는 1 분기 에 2 억 원 가까이 적 자 를 낸 데 이 어 이 일 을 잘 해 야 한다.

재경 요문
|
2020/4/16 12:06:00
2

북상 자금 권 토중래 이 업계 와 주식 이 가장 인기 있다.

재경 요문
|
2020/4/16 11:42:00
0

중신 증권, 중신 건설 투자 합병 추측: 과 소 모 를 해결 하 는 업계 '안정 기'

재경 요문
|
2020/4/16 11:29:00
0
다음 문장을 읽다

“尖刀队”遭遇新冠病毒

新冠病毒是对公共卫生防御体系的考验,也是对防御体系中“尖刀队”感染病学科在硬件和人员能力方面的考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