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국내 스포츠 브랜드 고단 농구화 시장 진출, 어떻게 브랜드 전쟁

2019/11/29 10:47:00 0

스포츠 브랜드

우리나라 체육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농구화 시장의 규모가 날로 확대되면서 국산 스포츠 브랜드가 잇달아 농구화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국산 스포츠 브랜드로서는 브랜드 마케팅을 어떻게 잘 하는 것이 제압의 관건이다.

농구화 시장 경쟁이 심해지다

중국 상보 기자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 농구화 시장의 발전 공간이 비교적 크다.지난해 11월 펭귄 지쿠 연구센터가 발표한'2018 중국 농구산업 백서'는 2012년부터 우리나라 체육산업의 총규모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2020년까지 스포츠산업 규모가 3조 위안을 돌파할 전망이다.

이 중 백서는 농구가 이미 우리나라의 ‘제1운동’이 됐다고 언급한 20대 이하와 25-35세 두 연령대 가운데 농구 스포츠 마니아들은 각각 52%와 40%를 차지했다.무엇보다 농구 운동 마니아 중 여성 수가 크게 늘었다는 점이다.

장소 시설의 보급은 농구 운동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국가체육총국이 발표한 데이터는 2014년 우리나라 농구장 수가 60만개에 육박하여 농구 신장 수가 크게 다른 구기 종목의 신규 영역을 앞서고 있다.

중국 문교체육용품 협회에서 유명하지 않은 전문가가 중국 상보 기자에 대해 우리나라 농구 운동이 보급도가 높지만 우리나라 인당 운동화 (농구화 포함) 는 양이 낮고 운동화 시장도 큰 발전공간이 있다고 말했다.오예정보상담사 조사에 따르면 현재 중국인 1인당 운동화 보유량은 0.4켤레, 미국 1인당 운동화 보유량은 4.3켤레, 유럽은 3.7켤레, 일본은 4.4켤레로 집계됐다.

농구 운동이 끊임없이 보급되면서 우리 농구화 시장은 더욱 큰 발전공간을 갖게 될 전망이다.사실 리닝, 특보, 361°등 국산 스포츠 브랜드는 모두 포석 농구화 시장에 있다.의류 업계 전문가 유량은 중국 상보 기자에 대해 국산 스포츠 브랜드가 처음으로 농구화 시장에 진출할 때 중저단시장을 ‘주요 전장’으로, 농구화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안정, 리닝 등 브랜드가 하이 농구화 시장을 발동하기 시작했다.

스포츠 브랜드 고단 농구화 시장 진출

농구화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는 배경 아래 여러 스포츠 브랜드가 하이 농구화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이녕은 농구화 브랜드 웨드의 도로를 통해 고단 농구화 시장에 진출한 것으로 알려졌다.지난 11월 22일 웨드의 도변인 데웨드 웨드는 사교 매체에서 용사대 전스타를 공식 발표한 뒤 드앤젤로 라셀 웨드의 도변인이 됐다."나는 이녕에서 자신의 브랜드 웨드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세계적인 플랫폼이다. 미래 선수를 위한 창작과 표현을 위한 플랫폼이다."웨드 표시.

위드의 도로는 이녕기 소속 브랜드지만, 절대적인 자주권을 가지고 있으며, 기내 제품의 설계 및 선수가 계약을 맺는 결정은 모두 위덕의 전속팀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웨드(웨드)가 내놓은 농구화 중 ‘마귀어’ 시리즈의 농구 신발은 2급 시장에서 7888위안, ‘마지막 춤’ 시리즈 농구 신발은 2급 시장에서 1799위안이다.

안디도 하이라이트 농구화 시장에 있다.올해 7월 13일 상해시 예원점에서 본격적으로 ‘KT4’ 시리즈 ‘보답’ 신발을 발매했다.이 신발의 가장 큰 특징은 신발 전체가 신문의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져, 이 디자인은 농구 스타 클래스 톰슨은 탈의실에서 휴식하면서 신문을 읽는 습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이 농구화는 신문지 프린트를 신발 위에 인쇄하여 디자인감이 매우 있다.

중국 상보 기자는 우리나라 농구화 시장에서 이 농구 신발이 발매되자마자 팬들에게 급격히 날아갔다.외국 농구화 시장에서는 농구 신발도 수요가 없다.미국 매체에 따르면 지난 7월 7일 이 농구 신발이 미국 매장에서 판매되었을 때 슈즈 팀이 장룡을 세웠다.현재 이 농구화는 2급 시장에서 판매가가 1499위안이다.

왜 소비자들이 줄을 서서 비싼 농구 신발을 구매하고 싶습니까? 에이매의 상담CEO 장의는 신발 한 켤레도 좋고 티셔츠 한 벌도 좋지만, 사용과 기능을 뛰어넘는 범주로 개성, 문화, 사교 등 심리적 차원의 내포를 더 많이 부여했다고 말했다.

브랜드 마케팅이 승부의 관건이 되다

유량은 현재 우리나라 하이단 농구화 시장에서 국제 스포츠 브랜드 나이크가 시장점유율을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나이크와 일부 조류 브랜드가 공동으로 내놓은 농구화는 2급 시장에서 2만 위안에 이른다.

그렇다면 국산 스포츠 브랜드는 모리보다 높은 하이 농구 시장에서 돌파를 할 수 있을까. 유량은 국산 스포츠 브랜드가 브랜드 마케팅을 배워야 한다.그는 브랜드 마케팅 방식이 많아 예를 들면 농구화 뒤의 이야기 등을 잘 한다고 생각한다.

지난해 나이코는 18켤레로 구성된 슈퍼 그룹을 선보였으며, 미국은'챔피언의 예술'이라는 이름으로, 실제로 포함된 신발은 클래식 농구 신발의 새 배색인 것으로 알려졌다.그러나 나이키는 신발 한 켤레씩 한 켤레씩 준비되어 있는 이 운동화를 다시 풀어 주는 아름다운 추억을 되풀이하고 있다.

예를 들면 농구화 폴 조지 세대의 스타일링은 농구 스타 폴 조치의'낚시'취미에서 비롯된다.이 농구 신발의 끈 단추의 외형 디자인은 부표 모양으로 되어 있다.이 이야기와 배색이 많은 팬들의 추억을 불러일으켰고 폴 조지 시리즈 농구 신발의 열기를 바탕으로 했다.

동시에 많은 스포츠 브랜드들이 한정 농구 신발을 선보인다.예를 들어 나이키는 한정적인 농구 신발을 자주 판매한다. 한정 농구 신발의 이윤은 높지 않지만, 나이키는 이 기회를 빌려 브랜드와 농구화의 열도를 볶아 배색을 바꾸어 배색이 확대되어 판매량으로 판매되며 이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부 스포츠 브랜드는 ‘지역 한정금’ 농구화, 즉 어떤 농구신발이 지정된 지역에만 판매된다.이 구역 한정된 농구 신발은 화제성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예를 들어 나이크는 천진에서 농구 신발을 한정 판매한 바 있다. 나이크는 중국 지역에서 판매된 농구 신발이다. 당시 판매량이 작았기 때문에 이 신발의 시장가가 3만 위안 이상이다.

또 많은 스포츠 브랜드들이 스타들의 모델을 통해 제품의 노출도를 높이기도 한다.

유량은 현재 고단 농구화의 가격은 이미 그 자체의 가치를 넘어 소비자들이 하이엔드농구화의 고액액으로 계산해야 한다.스토리, 한정판이나 스타의 모델을 내세우거나 소비자가 하이 농구화의 고액가를 받아들이기 위해서다.이것은 브랜드의 브랜드 마케팅 능력을 매우 시련한다.유량은 국산 스포츠 브랜드가 고단 농구화 시장에 끊임없이 진출해 브랜드의 힘을 더 많이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출처: 중상 시점 작가: 힐우성

  • 관련 읽기

여성 신발 브랜드 집단 이 백리 에 함락된 저조형 은 오히려 효과 가 있는 것 같다

즉시 뉴스
|
2019/11/29 10:47:00
0

미국 의류 브랜드 Guess 3분기 실적 소득 증가 아시아 시장이 냉각되다

즉시 뉴스
|
2019/11/28 16:03:00
0

설기가 다가오니 스키 의상 브랜드는 어떻게 젊은 소비자를 이길 수 있을까?

즉시 뉴스
|
2019/11/28 16:03:00
0

Z 세대 소비자는 어떤 색을 좋아해요?검은색은 대다수입니다.

즉시 뉴스
|
2019/11/28 16:03:00
0

빨간 책'상신'생중계 가능, 노트도 드디어 쇼핑 링크 추가

즉시 뉴스
|
2019/11/28 16:02:00
0
다음 문장을 읽다

빅토리아 Beckham'벨형수'브랜드, 재년 데이터를 공개했다.

브랜드가 제출한 연간 손익 표에 따르면 도매 채널 주문이 감소해 2018년 브랜드 매출은 동기 대비 16%에서 3510%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