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의 강호를 자랑하고 장악하는 기교를 자랑하다.

2016/8/16 20:59:00 19

직장인간관계교제 전략

예의는 타인에게 존중하는 감정의 외각이다. 대화는 양측의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가이드다.사람들은 예의에 대한 감각이 매우 예민하다.우수한 매표원이 있는데 매번 차를 출차할 때마다 ‘ 부탁 ’ 자가 먼저 “ 감사 ” 자 결말을 한다.예: 어떤 동지를 모시고 이 아기를 안아주는 여자 동지를 보살펴 주십시오.어떤 사람이 자리를 양보한 후에 그는 즉시 자리를 양보하는 사람에게 고맙다고 말했다."다시:"정기권 제시해 주세요."감사합니다. 정기표를 잘 받으세요.이런 식으로 차칸 전체의 승객들은 모두 따뜻하고 분위기가 조화롭고 그의 감염에 휩싸여 앉아 있는 사람이 없다.

대화의 목적은 다음과 다름없다: 상대방에게 어떤 결점을 고치라고 권고하고, 상대방에게 어떤 문제를 가르쳐 달라고 요구하고, 상대방에게 어떤 임무를 완수하라고 요구하고, 상대방의 일에 대한 의견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잘 알고, 상대방에게 숙지하는 것을 알려준다.심리적 특징등등이를 위해 대화 목적을 벗어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대화할 때는 자신의 자세, 표정, 삽입어, 감탄사를 잘 활용해야 한다.예를 들면: 작은 웃음, 찬성의 끄덕끄덕 등은 대화를 더욱 화합시킨다.이것저것 두리번거리고, 건성건성으로 시계를 보거나, 기지개를 켜는 등 지긋지긋한 표시를 삼가야 한다.

대화를 나누는 상대가 있다면, 어떤 일로 우울하고 고민을 할 때, 먼저 양해해야 할 마음이 있다. “나는 너의 마음을 이해한다. 나 같으면 나도 그럴 것이다.”이렇게 되면 상대방이 그의 감정에 대해 존중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비로소 동정과 신뢰의 분위기를 형성하고, 당신의 권고를 효과적으로 주효하게 할 수 있다.

인간은 ‘자기 사람 ’을 믿는 경향이 있다. 경험 있는 담화자는 항상 자신의 성조, 음량, 리듬, 상대방과 어울리며 연좌하는 자세도 심리적으로 상호감을 준다.예를 들어 나란히 앉아 상대보다 심리적으로 더 공통감이 있다.허리를 꼿꼿이 펴고 앉아 있는 것보다 몸을 비스듬히 앉는 게 더 존중해 보인다.

'담즙질 '타입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면 상대방의 정서가 강렬하고 내면 활동이 외부에 나타나고'점액질' 타입의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 상대방이 과묵하고 정감이 깊다. 평소하고 털털한 사람과 대화를 하면 상대방이 마음에 두지 않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다른 기질과 성격을 겨냥하면 다른 것을 취해야 한다대화 방식.

사회적 감각 중 최초 효과를 극복하는 데 능숙하다.이 최초의 효과는 모두가 잘 아는 ‘ 선입위주의 ’ 이다.어떤 사람들은 특별히 좋은 첫인상을 능력으로 만들어 본래 자신의 본래의 모습을 감추고 있다.이를 위해 담화에서 객관적이고 비판적인 태도는 인상만으로 출발해서는 안 된다.

몇 명의 젊은 청년이 차를 타면 표를 사지 않고, 기름기가 활기차게 말했다. “ 우리는 대기업 청년이다. 월급 없이 무슨 표를 사냐 ” 하며 우수 매표원 강옥금은 그들에게 “ 차를 타고 표 5분, 일각은 사소한 일이지만 명예를 흐트러뜨리고 지폐를 많이 사도 돌아올 수 없다 ” 고 말했다.이 말은 몇 명의 젊은 청년들이 얼굴을 붉히고 마침내 표를 보충하였다.만약, 만약, 만약, 만약 - 번번이 싸우거나, 냉조가 풍자한다면, 상황이 어떻게 될까?

대화 과정에서 쌍방은 어떤 동기 때문에, 말을 내뱉지 않고, 풍향타를 돌리거나 반토하거나 중중복되었다.이를 위해 상대방이 대화 과정에서 자신의 태도를 알아야 한다: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것은 진실이고, 영합, 아첨하는 말은 지겹다. 그래야 대화에서 비교적 진실하고 믿음직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소련 수임 외교부장은 모로토프에서 귀족으로 태어났다고 한다.한 번 유엔총회에서 영국 공당의 외교관이 그에게 도발했다. "귀족 출신, 우리 조상은 광공인데, 우리 둘이 과연 노동자 계급을 대표할 수 있을까?" 모로토프는 당황하지 않고 "맞아, 우리 둘 다 가족을 배신했다!" 소련 외장인 이 소련 외계장은 장담하게 반박을 한 마디로 반박을 했지만, 얼마나 웅변한 말만 한 말로의 말솜씨로 얼마나 기묘한 경향이 있다.

한 사람은 자기 자신이나 친숙한 환경에서 남이나 낯선 환경에 대한 대화를 더 설득력이 있다. 이를 위해 여가 시간에 ‘집 우세 ’를 이용할 수 있다. 남들이 경계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심리상태로 말을 할 수 있다. 한마디라도 예상치 못한 수확을 얻을 수 있다.

비언어 의 교류 행위 에서 눈 은 중요한 작용 을 하고 눈 은 마음 의 창문, 눈 은 사상 감정 을 가장 잘 표현 하고 사람들 의 것 을 반영한다심리적 변화.기뻐할 때 눈은 형형형하고 슬퍼할 때 눈은 흐리멍덩하다 눈 깜짝할 때 눈을 깜빡 뜨고 놀랄 때, 남녀가 사랑하고, 추파를 목격하고, 강인은 악행을 저지르고 눈은 흉악한 빛이 난다.

사람의 얼굴 표정은 물론 살은 웃지 않아도 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눈은 ‘웃을 수 없다 ’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사람의 눈은 가짜를 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사람의 모든 심리 활동은 눈으로 드러난다.이를 위해 대화자는 눈의 미세한 변화를 통해 사람의 심리상태와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상대방이 상대방을 눈으로 바라보면, 일반적으로 당신을 중시하고, 관심을 중시하는 표시라고 말한다. 한 번 봐도 경멸을 표시한다. 흘겨보면 일종의 우호적인 감정을 나타낸다. 노안을 보면 일종의 원한을 나타낸다. 거짓말이라면 마음이 허약하게 들어간다. 당신의 시선을 피하는 경우도 있다.


  • 관련 읽기

직장 생애의 죽음: 소극적인 태도가 너의'10종죄'이다.

효과적 소통
|
2016/8/15 20:24:00
13

어떻게 신인도 직장에서 즐겁게 놀 수 있을까

효과적 소통
|
2016/8/9 20:02:00
22

지도간부의 ‘ 말솜씨 ’ 의 최고 경지

효과적 소통
|
2016/8/8 22:56:00
29

직장 진화: 어떻게 상사에게 용감하게 “ 아니 ”

효과적 소통
|
2016/8/8 22:44:00
21

직장에서'NO'는'YES'로 시작했어요.

효과적 소통
|
2016/8/7 22:51:00
16
다음 문장을 읽다

'숙적 '난방: 직장인들이 어떻게 이기는지

이른바 ‘원수가 아니다 ’고, 어느 날 자신이 일하고 있는 ‘숙적 ’을 머지않아 취직 중인 회사로 다시 동료가 될 수도 있고, 심지어 상사 산하의 관계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