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NPE 또는 방직산업의 새로운 장벽 환경 호르몬이 사회적 책임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2015/8/20 13:05:00 32

방직 산업환경 호르몬

최근 영국 주류 매체는 유럽연합 회원국들이 일전에 익명 투표를 통해 NPE (임키폴 폴리에틸렌) 의 금지령을 금지하고 8월부터 시행될 것으로 보인다.

금령은 5년간의 과도기를 설정하였는데, 기한이 만료된 후

방직물

NPE 의 함량이 0.01%(즉 100mg /kg)을 넘어 유럽연합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이 소식은 보도된 후 전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주목을 받았고 방직 의상 수출 대국으로서 이 금지령은 우리나라에 대한 영향이 부각될 것이다.

공업 용도 가 광범위한 환경 위해 에 관심 을 끌다

NPE 는 임기페놀폴리에틸렌, 공업세탁과 세제 중 상용 표면활성제 성분으로 방직 업종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방직 섬유에 잔류된다.

의상 속 NPE 잔류는 인체 건강을 직접적으로 위협하지 않지만 NPE 는 워싱에 따라 환경에 들어갈 수 있다.

NPE 는 물속에서 임기페놀 (NP)을 쉽게 분해한다.

NP 는 일종의 공인 환경 호르몬을 모의 에스트로겐으로 생물을 간섭하는 성발육과 내분비에 영향을 끼쳐 동물의 번육에 영향을 끼쳐 농도가 낮더라도 극히 위험하다.

그리고 NP 는 먹이 사슬을 통해 부단히 축적해 인간성 조숙과 생식 질적 하락 등을 일으킬 수 있다.

국제환경보호 조직'녹색 평화'는 2011년 방직품 NPE 잔류 상황에 대해 조사한 바 있다. 그 해 8월 발표한 공개보고에 따르면 3분의 2의 의상은 NPE 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도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있다.

각 측의 장기적인 노력 아래 NPE 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이미 광범위하게 중시되고 있으며, 유명 의류 업체들도 유해 화학 물질을 없애는 진전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

‘위성보 ’가 지목한 금지사실은 올해 4월 16일 유럽연합이 환경보호를 이유로 세계무역기구 사이트를 통해 WTO 회원국에 발표한 G /TBT /N /EU /280호 통보에서 지목한 REACH 법규 개정 초안.

초안에 따르면 이미 수세된 중고 상품이나 회수 이용 가능한 방직품을 제외하고 유럽연합은 수입 방직품에 대해 전면적으로 NPE 금지령을 실시할 것이다.

NPE 공식 관제 조치 비활성화

세계 소비품 ‘안전, 위생, 환경 보호 ’에 대한 수요가 끊임없이 상승하는 배경 아래, 페놀 에이 파동, 플라스틱 사태의 발생은 이미 생산 제조업에 경종을 울리며 각국의 NPE 에 대한 관제 조치도 빈번히 코드됐다.

지난 2012년 7월 독일은 임키폴을 REACH 법규에 올려 물질 명세서를 올렸고, 같은 해 12월 제8차 고도 주목하는 물질 리스트에 임기페놀이 나타났고, 환경에 심각한 해로울 수도 있다는 것을 제안했다.

유럽화학학품 관리국에 따르면 유럽연합이 이번에 통과한 최신 금지령은 2013년 스웨덴에서 제출하고 유럽 화학학품 관리국 과학자들의 큰 지지를 받았다.

미국 환경보호서 (EPA) 는 2013년 평가 계획을 통해 안전기준을 만족시키는 NPE 대체품을 8개로 확정했고, 2014년 10월 15가지 NPE 종류의 화학물질을 ‘ 중요한 용도 규칙 ’ 에 넣었다.

이는 수입과 이들 물질을 생산하려면 90일 엄격한 신고절차를 앞당겨 이행하여 EPA 가 효과적인 NPE 위험 방지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뜻이다.

중국 대만도 2014년 7월 개정된 표준 CNS152990 이하 어린이 제품 NPE 와 NPE 의 함량 제한 요구를 높였다.

2011년 초 ‘중국은 수출입 제한을 엄격히 제한하는 유독 화학품 목록 ’에서 NP 와 NPE 를 수출입 금지 물질로 나섰다.

하지만 업계 발전 수요에 한한정 NPE 는 단기간에 철저히 해소하기 어렵다.

사회적 책임은 녹색 제조를 회피하기 어렵다

NPE 피해는 이미 공통된 인식이 이루어졌지만 현재 단계에서는 NPE 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방직업

발전이 거대한 충격을 가져왔고, 유럽연합의 금지령을 발표한 후, 이미 현지 기업이 유럽연합 당국에 항의하여 NPE 가 공급 사슬에서 용도가 광범위하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방직산업의 기술 수준은 여전히 유럽연합과 일정한 격차가 있지만, 신규에 5년간의 과도기를 제공해도 우리나라 수출기업의 대응길은 여전히 막중하다.

제안 기업:

안전 위생 환경 보호에 제때에 주의해야 하는 법규 동태이다.

유럽연합, 미국 등 선진국들은 최근 몇 년 동안 소비품 중 유해화학물질 규제를 강화하고, 기업이 유럽 화학 학품 관리국, 미국 환경 보호 등 기관의 과학 연구 동태를 제때에 주목하고 선기를 파악해야 한다.

둘째는 사회적 책임의식을 강화하는 것이다.

장기적으로 소비품 중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은 기업이 회피할 수 없는 사회적 책임, 기업은 ‘ 녹색 소비품 ’ 의 연구 투자를 늘려야 하며 생산공예를 개선하고 유해 배출을 줄이고, 발전시켜 사회적 존중을 높여야 한다.

3은 제품의 검사를 완비하는 관문이다.

기술 등 요인에 대해 당분간 철저히 피할 수 없는 유해물질 잔류에 대해서는 기업은 반드시 검측관을 엄중히 확보해야 한다

품질

국내외 법규 표준 요구에 부합하여 국외 통보와 퇴출을 피해야 한다.

  • 관련 읽기

알리는 경쟁 상대의 새로운 위협에 직면하여 가장 큰 위협은 그것이다!

즉시 뉴스
|
2015/8/20 9:55:00
82

남경화학 섬유는 상반기 6.74억 주주 왕아웨이 증진

즉시 뉴스
|
2015/8/20 9:02:00
50

장사 해마다 항주 국경 대륙 수입 업무가 급격히 창고 로 불리고 있다

즉시 뉴스
|
2015/8/19 9:02:00
33

두가반 디자이너 가 언론 을 위해 자신의 행위 를 비난 하다

즉시 뉴스
|
2015/8/18 21:37:00
64

방직 업체 가 “ 부두 ” 를 설립하다

즉시 뉴스
|
2015/8/18 15:49:00
35
다음 문장을 읽다

초가을의 패션이 인기를 끌고 올 가을에 개성 모던녀!

여름이 곧 지나간다. 초가을이 다 되었으니 옷장 안의 옷이 환절기야. 그럼 우리는 반드시 클래식 스타일을 선택해서 입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