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방직 기업의 적자 면은 7.7%에 달했다.
우리 나라
방직업
원가 상승과 수요 감소에 직면하는 스트레스, 전 7개월 기업의 적자 면은 17.7%로 전년 동기 대비 5.3개% 포인트, 적자 기업의 적자 금액은 전년동기 대비 109.3% 증가했다.
공신부는 9월 5일 발표한 연구보고서 소개, 1 ~7월, 규모 이상 방직업체 누적 이윤 총액이 1323억원으로 전년 대비 1% 하락했다.
중국 면방협회 미행된 면 방직업체 적자 면은 40% 에 달해 3만 위안 이하 방적업체 감산, 정산면은 50% 에 육박하고 있다.
방직업이 직면하는 곤경은 주로 시장 수요 감소, 국내 시장 수요 증가가 완화되고, 국내외 면 면차 과대 등 요인에서 나온다.
장연생 국가발전과 개혁위원회 학술위원회 사무총장은 현재 국내의 면가가 국제면가 보다 4000위안 높아 방직기업의 이윤을 손상시켰고 방직업이 직면한 직무업이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다.
결손
총량 문제가 아니라 구조성과 체제 문제다.
공신부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 19일까지 국내외 면가 차이는 약 4100위안 안팎이다.
계속되는 국내외 면가 차이로 중국 방직 공업의 국제 경쟁력을 심각하게 약화시켰다.
미국 비즈니스부 데이터는 1 ~6월에 우리나라에서 수입한 면제직물은 전년 대비 1.4% 하락해 방직 업계의 많은 기업들이 통증을 느끼고 버티고 있다. 대규모 폐산, 도산 상황이 나타나지 않았다.
그러나 위기 이후 2년 만에 서방 국가들은 소비구조를 점차 조정하고 인도 베트남에서 수입한 면제 직물은 전년도 20.5%와 23.4%를 크게 올렸다.
보고서는 국제시장 가격이 하락하여 많은 방직제품의 수출 증가가 증가하지 않고 수출 증가의 난이도가 높다고 한다.
매장 판매 능력은 의류 기업의 이익 수준과 재고 압력을 결정했다.
가게는 의류 기업의 유일한 선택이 아니라 어떻게 판매를 높이는 것이 왕도다.
1 ~7월, 중국
방직 기업
방직품 의류 수출액은 1374억 달러로 전년 대비 0.2% 하락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