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공동구매 사이트'성신 자질 인증 '5중 의심

2010/11/8 14:18:00 38

단매 사이트

  

다음

네트워크 단매

"패션의 인터넷 소비 새로운 모델이 되자 단매 사이트가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 연구센터가 발표한'2010년 중국 인터넷 쇼핑몰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10년 8월 말까지 국내 초구 규모의 단매 사이트는 1215개에 이르렀고, 수량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 사기, 품질 난보, 정보 유출 등 신문은 인터넷 쇼핑몰 등 인터넷 사이트'신용위기'를 잇달아 폭로했다.


이 배경을 바탕으로 최근 비즈니스부 중국 국제전자상거래센터라는 기구가 국내 단매 사이트에 대해 처음으로 신용인증을 진행하며 단매 업계와 언론 매체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월 29일

중국 국제 전자 상거래 센터

성신 자질 인증과 공고

등급 기준

이날 20개 단매 기업 명단을 발표했다.

첫 번째 인증을 받은 단매 사이트는 58단, 소호 애가단, 대중 점평단, QQ 단, F 단, 로터망, 만좌망, 24권 등이 포함됐다.


이번 성신 인증 사이트를 통해 비용을 4만 5000원으로 납부해야 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높은 비용과 이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센터는 성신인증 자질 등을 수여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다.


취재 중 중국 전자 비즈니스 연구센터는 성신 인증 서비스의 초심을 내놓는 것은 좋은 것이며 단매 업계의 성신체계 건설과 업계의 지속적인 발전에 도움이 되지만 구체적으로 실시하는 방식과 설정의 문턱 조건과 요금 등치를 협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 전자 비즈니스 연구센터가 방영지를 분석해 국내 일부 단매업체 추출 조사에서 이번 인증은 몇 가지 의혹이 있다고 밝혔다.


[의심 1: 속성] 인증 기관은 상업기업입니까, 정부 부서입니까?


이번 신용인증을 제공하는 기관은 비즈니스부 중국 국제전자상거래센터라고 공개적으로 보도했다.

기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사한 결과, 그 전부는'중국 국제전자 상무센터'라고 불리며, 회사 명칭은 비즈니스부'가 포함되지 않았고, 동시에 중심 뒤에는'회사 '2자가 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중국 국제전자상무센터, 중화인민공화국 비즈니스부 정보화 건설 집행기구와 기술지탱 단위로, 1996년에 설립되었고, 일찍이 알리바바의 마윈 등이 공동으로 창설되었다.


비즈니스부 산하의 기술 지원 단위로서 그 자체는 비즈니스부와 강제성을 대표하는 정부 행위는 아니다.


특히 그 전칭 뒤의 ‘회사 ’ 2자, 성격의 속성을 설명하고, 확실한 것은 영리성이 있는 상업회사라고 한다.


조뢰 전자 비즈니스 연구원은 현재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국가 직능 부문, 각 업계 협회 및 전문적인 제3자 인증 회사, 영리성 상업회사로 인증하는 선례는 없다.


[의문 2: 직능] 이 회사는 국가급 인증 기능을 갖추고 있는가?


안내 기자에 따르면 중국 국제 전자 상거래센터는 중국 국제 전자 상거래유한 회사의 절대적으로 지주를 받는다고 한다.

이 회사는 우리나라 비즈니스 분야의 상호 수자화 정보 서비스 체계, 국가급 제3자 상업 서비스 플랫폼, 제3자 재난 백업 및 정보 안전 서비스 기지, 전자 상거래를 제공합니다.


이는 기업을 위해 전프로세스 전자 상거래 서비스와 투자 촉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용재 백업 등 업무의 지속적인 보장서비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이며 공신력이 있는 비영리 인증 기관이 아니다.


이로써 국가급의 인증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검토할 만하다.


[3:모리] 4만 5000원짜리 인증비'폭리 '혐의?


중국 국제전자상거래센터에서 내놓은 단매 인증 서비스에서 가입한 단매업체는 4만 5000원의 고앙비용을 내야 한다.


한 단매 사이트 관계자는 현재 단매 업계가 혼란스럽고, 인증 규범시장을 통해 좋은 일이지만 수만 위안의 비용이 너무 높다고 말했다.

회사 몇몇 책임자는 협상 후, 더 이상 인증을 하지 않을 뿐이다.


중국 국제전자상거래센터의 4만 5000원 비용은 3부분: 단매 인증비, 발전성신상가비 및 홍보비 등이 포함됐다.

단매 사이트는 성신 인증 자격을 얻은 후 자신에게 발전한 사업가들에게 ‘성신상가 ’라는 명패를 수여할 수 있으며, 권단위는 ‘중국 국제전자 상무중심 ’이다.


이에 대해 중국 전자 비즈니스 연구센터는 이 인증과 가입 여부에 가입했으나 이 인증을 통과하지 않은 기업에 대해 확인한 이 4만 5000위안의 인증비가 사실이며 비용이 뚜렷하게 높아졌다고 생각한다.


성신 자질 인증은 정원 제한이 없다. 한 비용이 45만 원, 첫 20개 기업은 90만원이다. 앞으로 1200개 기업이 인증을 하면 매년 한 번씩 신용 자질 인증을 하면, 의심할 여지가 없다.


사실 중국 의 단매 업종 은 막 시작 했 다. 각 기업 마다 이익 이 많 았 지만 손 의 여금 은 많지 않 고 시장 규범 을 진행 하 면서 기업 불필요한 부담 을 줄이는 것 이 진정 통합 업종 건강 발전 을 돕 는 것 이다.

전문가들은 이 인증 행위가 폭리를 벌겠다는 혐의와 간섭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의문 4: 조건] 인증 문턱의 조건은 절대 다수의 사이트를 거부하는 문외인가?


이번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센터는 단매 사이트 신용인증에 대해 주로 자금 문턱을 설치하는 데 있다.

단매 사이트의 첫 심사 심사 기준은 사이트 경영 기업의 등록 자금이 50만원보다 낮지 않아 성신인정받을 자격이 있다.


안내 기자는 인터뷰에서 단매 사이트 관계자는 중국 전자상거래 연구센터에 "우리 사이트는 3명, 백수성가인 만큼 등록금 50만원의 문턱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신용인증제도가 공정과 합리성이 결핍되어 누가 단매할 수 있는지를 강제로 규정하지 않았지만, 경영이 좋지 않은 사이트를 강제로 퇴출시키지 않았지만, 단매망은 대세패를 당할 것이며 중소단매 사이트도 출국할 것이다.


이에 대해 중국 전자상무연구센터는 50만 등록자금 문턱이 많은 발전 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중소단매 사이트도 대량의 창업 기회를 박탈했으며 신용도 자금으로 버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한편, 공식 인증 신청을 제출한 300개 단매 사이트는 업계 영수증일 뿐, 대부분의 단매 사이트가 신청할 자격조차 없다.


[의문 5: 비밀 누설] 재료 유출, 상업 기밀 유출 가능


이번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성신자질 인증 과정에서 모두 몇 차례로 몇 차례 단매사이트를 상무부 회의실에 초청하여 회의를 열고 회의가 끝난 후 ‘전자상거래 신용인증 신청서 ’를 중점 단매 사이트에 발급했다.


한편 ‘전자상거래 신용 인증서 ’에서는 이번 단매 사이트에 제출할 자료가 매우 상세한 것으로 보인다. 이 중: 사이트 규모 (등록 가입자, 경영 연간, 최근 반년 내 일당 거래금액 등) 상황을 설명할 수 있다. 사이트 관련 제작도 (마케팅 제도, 인적자원관리, 고관 격려 기관제 등)의 복사본, 사이트 현재 신용관리제도 (수첩), 유정 및 관련 서류, 인수, 자산재팀 등 계획 및 방안 등을 등과 함께 섭외 및 단매 기업의 핵심 기밀을 포함한다.


이런 자세한 신청표는 필요한가? 일부 단매업체들은 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할 내용이 여러 군데 포함돼 단매 기업의 핵심 기밀을 채취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일괄 기업 관계자는 이런 행위가 상업 기밀을 유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업계 감시와 자율 병행!]


국내 단매 사이트 야만생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전자 상거래 발전의 측면이다.


시장의 문턱이 너무 낮고 업계의 불규칙한 현황 아래에서, 많은 단매 사이트가 정보 사기로 소비자 ‘낚시 ’를 끌어들이고 한 표를 벌면 걷잡을 수 있게 되자, 단매 업종은 어느 정도 신용이 좋지 않고 신용 결실의 표상이 존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자 비즈니스 발전에 부합되는 추세를 납입한다.


인터뷰에서 일부 전문가들은 사이트의 신용인증은 사이트의 등록 자금, 서비스 품질과 신용도를 종합 심사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자금 차원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여전히 상당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가 상응자질과 신용등급을 얻지 못했지만, 서비스 품질은 사용자의 마음속에 신용을 인정받고 있다.

단매망은 천단 대전의 난관에서 감독을 기피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감독제도는 여전히 공평하고 효과와 합리적인 기초를 세워야 한다.


현재 일부 기관은 시장을 규범화하고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기호를 달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모든 수요를 취하고, 공동 이윤을 얻는 주판이다.

이런 틈이 있다. 사실 시장감관의 결핍이 있지만, 인증 체계를 완벽하게 하고, 시장 모니터를 강화해야 이렇게 구멍이 막힐 수 있다.


이에 따라 조뢰는 기업 단매 기업이 건강히 발전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은 업계의 자율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업종의 성신을 높이다


인터넷 쇼핑몰이 유행의 인터넷 소비 새로운 모델로 떠올랐고, 결국 고소의 증가였다.

인터넷 쇼핑과 마찬가지로 통합 정보의 비대칭적인 도덕적 위험이 발생하기 쉽고, 더욱이 우리나라의 인터넷 쇼핑 업계는 여전히 빠른'초근미광기'로 단매 사이트의 성신과 서비스 수준이 좋지 않은 상황에 따라 우리나라 현행법에 대한 네트워크 단매의 규제와 감독의 공백의'진공지대'이다.


현재 단매 업계가 폭로된 많은 문제들은 여전히 단매 업종의 자체 제약을 강화하고, 각 기업의 자발적인 성신에 의존하고 있다.

앞서'2010 중국 인터넷 쇼핑업 고층 세미나 및'중국 성신네트워크 단매 연맹'가 항저우에서 열리자 정상회의가 단매 업계의 성신 위기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했다.


둘째, 권위 감독의 조치가 시급히 나서야 한다.


단매 업계가 폭로된 문제에 대해 업계의 자율을 요구하는 외에 전문가들은 국가의 권위직무위원회에 대해 조속히 감시 조치를 발표할 것을 호소했다.

공신력을 갖춘 감사 조치의 발표는 단매 업계의 규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앞서 국가 관련 직능 부위는 이미 일부 감시 조치를 내놓았으며, 국가 공상총국은 《인터넷 상품 거래 및 관련 서비스 행위관리 잠정법 》을 제정했다. 2010년 7월 1일부터 인터넷 상점 주인은 실명 인증을 해야 한다. 조건을 갖춘 매가들은 법에 따라 공상등록 등록을 해야 한다. 거래 기록 등 보존 기간이 2년 등에 적지 않다.


중국 인민은행은 2010년 6월 21일 《비금융기관 지불 서비스 관리법 》을 발표했다. 규정은 올해 9월 1일부터 중국 인민은행의 비금융기구와 개인이 지불 업무에 종사하지 못하도록 규정했다.


셋째, 단매 기업은 자발적으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매 업계에서 선보이는 문제 가운데 서비스가 가장 큰 추세다.

업계는 각 대단매업체들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판매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 중과 판매 후 '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호소했다.


언론에 따르면 현재 국가 관련 부위도 관련 감시 조치를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시장은 다관제 아래 정책을 이끌어 정규로 향한 추세다.

  • 관련 읽기

민파 복업 이 웨이보 마케팅 을 시작하다

즉시 뉴스
|
2010/11/8 11:41:00
34

중소방직 기업의 ‘ 졸림 ’ 에너지 제한 전기

즉시 뉴스
|
2010/11/8 11:32:00
40

商机预测:羽绒服翻新店火了

즉시 뉴스
|
2010/11/8 11:22:00
47

복장 은 면화 가격 에 따라 가격 을 오르고, 전매 점 은 제각기 신통 을 나타낸다

즉시 뉴스
|
2010/11/6 14:43:00
39

상주 검사 검역국 은 의류 기업 이 핵심 경쟁력 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즉시 뉴스
|
2010/11/6 14:30:00
65
다음 문장을 읽다

유럽연합 시장은 돌사자복장 수출의 첫번째 목적지가 되었다

유럽연합은 이미 수출 첫째 목적지가 되었다.어제 기자는 복건검역국 석사자 사무소에서 기쁜 소식을 들었다: 올해 1 ~10월, 사자구안은 방직 의류 2892회, 12130.4만 43%, 92.7%, 화물 수출 총량의 39.1%를 기록하며 수출 반품을 실현했다.이 중 수출 유럽연합 798회, 3869만 달러, 동기 대비 66.3%, 195.8%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