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전매 남장 2년 동안 벌다
광동호문에서 많은 사장이 외래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여 그의 창업 이야기는 거울로 볼 만하다.
이제부터 호문 사장을 창업하는 이야기를 빗어내며 상재창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계발하는 것이다.
오늘 하얼빈 아가씨가 호문에서 창업하는 이야기다.
이름:한동
나이 25세
본관:하얼빈
의류 브랜드: 홍콩 상호로 (국제) 패션 유한회사
도매 주소: 호문 황하 패션성 4층 56호
창업 이야기
한 여자가 스물다섯 살 때 어떤 것을 가질 수 있을까? 단정하고 단정한 세트를 입고, 자신만만한 기질을 풍기는 한동은 기자를 알아차렸다. 25세의 그녀는 인생에 좋은 답안지를 제출했다. 성공한 사업, 행복한 가정, 사랑스러운 아들. 작은 여자 한 명이 여장 중진 호문 에서 가장 잘하는 여장 을 택하지 않고, 두 남자 옷 가게 의 사장 이 된 것 은 자기 의 뒤 의 창업 스토리 를 알 수 없다
알바 여동생이 사장을 꿈꾸다
2000년 한동완 호문에 한동이 왔다. 그녀는 호문의 첫 업무와 의류와 관계없이 공장에서 창고를 맡는다. 미약한 월급을 받으면서도 여성의 아름다운 천성은 항상 자신의 다리를 관리하지 못하며 틈틈만 나면 복장 도시로 간다. 그녀는 부유한 패션 도시를 둘러보았을 때 패션 도시의 판매 아가씨를 보고, 스타일리시한 패션 전위와 화장이 정교하고 우아하다. 평소에는 유수선에서 일하게 하는 그녀는 지극히 경향이 있다. 공교롭게도 그녀는 부민 패션도시에서 간공의 계시를 보았다. 그녀는 두말 없이 곧바로 면접을 보러 갔다. 백언은 하지 않았지만 좋은 모습에 따라 그녀는 순조롭게 이 일을 얻었다.
의류에 갓 들어서자 그녀의 생각은 매우 간단하다. 부잣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면 이미 좋은 것이다. 부자들 사이에서 판매원 간의 경쟁이 매우 커지기 때문이다. 빈말을 하지 않는 그녀도 점원들의 배척을 받아 한동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하지만 포기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는 "부자들에게서 성공한 아르바이트를 해서 앞으로 사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을 품고, 그녀는 이를 악물고 버티며 가장 힘든 일을 골라 스스로 이 환경에 녹여들도록 노력하였다.
여장 가게를 갖기를 갈망하다
이렇게 3년이 지나 한동은 몇 년 동안 아르바이트로 모은 2만 위안을 저축하고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황하 패션도시에서 10여 평방짜리 가게를 세내어 여장 장사를 하고 인생 첫 의상가게를 갖게 됐다. 2003년에는 사스 상봉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열심히 일하고, 아침 8시에 가게를 열고, 저녁 7시에 문을 닫고 장사가 점점 안정되면서 많이 벌지 않았지만 이익이 벌어졌다.
사실 한동은 그동안 자신이 남장을 바꿀 줄 몰랐다. 남장에 대해서는 전혀 알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연한 기회에 한 남자 옷가게의 주인은 사정이 있어서 자신의 가게를 넘기려고 한다. 한동은 힘으로 약 7만 원 정도 걸렸다. 디스크는 많이 생각하지 않았지만 실제 조작을 할 때, 아주 쉽지 않았다. 그래서 첫 해에는 남장으로 돈을 벌지 못했다.
그때 한동은 지금의 남편을 알게 됐고 남편도 남장장사를 하고 있었고, 그는 한동의 많은 조언을 주며 한동의 남장가게를 차츰차츰 손익혔다. 무엇보다 한동은 고생을 많이 겪은 사람이라, 자신의 남장점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모든 심혈을 쏟아 넣었다. 매일 첫 번째로, 마지막에 가자. 심지어 임신할 때, 한동은 하루 휴가를 보내지 않았는데, 항상 큰 배를 내밀고 가게로 갔다. 아이를 낳기 전날 연말에도 사업이 가장 바쁜 시기에 한동도 나가서 도울 수밖에 없었다.
당시 그녀는 뱃속의 아이와 몰래 상의했다. "얘야, 오늘 나오지마. 엄마한테 하루 더 벌어 줄 시간."
아이는 어머니의 말을 알아들은 듯, 이날 출생하지 않고 다음 날 태어난 것을 택했다.
오늘 사업의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 당시의 힘든 경험을 회상하며 한동은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어떤 여자든 여장점을 가졌으면 하는데 한동은 남장장사를 더 좋아한다. 남성복의 경쟁은 여장이 치열하지 않으며 스타일은 여장보다 빨리 바뀌는 만큼 계절마다 한 번 상품을 정하면 상대적으로 훨씬 가볍다.
창업 심득
창업하자마자 자신을 높게 정하지 말고 천천히 하세요.
예를 들면 먼저 작은 상품가게를 열고, 가게는 위치를 정확하게 찾고, 입맛에 맞게 돈을 벌는 것은 물론 어렵지 않다.
물론 전제는 네가 좋은 안목이 있어야 한다.
작은 비용이 투입되지만 투자 위험 의식을 세워야 한다.
예를 들면, 작은 가게가 많이 투입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작은 가게를 개설하면 아마 5만원이면 충분하니, 이것은 초반에 투입일 뿐, 앞으로 약간의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 관건은 집세 비싸다.
물론 작은 가게도 큰 수입이 있을 것이며, 자본 유기적 구성을 보고 이윤율을 봐야지, 규모만 보는 것이 아니다.
- 관련 읽기
- 매일 첫머리 | 서영신 중방련 부회장: 세계와 연결되어'일대 일로'방직화지
- 유행화 | 일조 Suicok X BEAMS 2019 전신 연명 별주석 기능화 습격
- 업종 종합 서술 | 우리나라 방직업은 품질 첫째, 효익 우대를 견지해야 한다.
- 유행화 | Air Jordan 1'Chicago'시카고 원년배색 신발 발매 노출?!
- 유행화 | Air Force 1 신발 전신 시카고 도시 테마 배색
- 패션 브랜드 | 나이키 2019 Mini Swoosh 날염 후드맨투맨 시리즈 출시
- 패션 브랜드 | 신백륜 2019 겨울 신상 패딩 시리즈 선보여 따뜻하고 보기 좋다
- 패션 브랜드 | Goyard 는 새로운 Alpin Mini 가방을 선보이며 트렌디하면서도 등~
- 겉감 | 장삼각 패션 산업 연맹 성립, 미래 이런 일들!
- 유행화 | Nike KD 의 12신발이 새롭고 싱그러운 블루 배색 발매 자세한 상황으로 풀려, 초고 비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