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일대 일로'최근 6년 간의 성과가 뚜렷하다.

2019/10/15 12:13:00 0

일대 의 성과

편집자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 포럼이 베이징에서 열린다.이것은 중국의 올해 가장 중요한 홈 외교 활동이다.37개국의 원수, 정부 정상 등 지도자 및 유엔 사무총장, 국제통화기금 회장은 이번 최고봉 포럼에 출석해 프랑스, 독일, 영국, 스페인, 일본, 한국, 유럽연합도 지도자를 위탁하는 고급 대표회의에 출석한다.총 150여 개국과 90여 개 국제기구의 최근 5000명의 외빈이 출석해 전 세계 5대륙 각 지역을 포괄했다.본 신문은 이 포럼에서 연속 특제 보도를 내놓을 것이다.(신령)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 포럼이 베이징에서 열린다.뉴질랜드 무역과 수출 성장 부장 데이비드 파커 (David Parker) 가 비즈니스 대표단을 이끌고 참석했다.베이징에 가기 전에 파커가 먼저 광저우를 방문하고 4월 23일 파크 및 뉴질랜드 대표단 리앙 클레먼은 21세기 경제기사 기자를 포함한 언론 인터뷰를 받았다.

기자취재는 이번 뉴질랜드 대표단이 각 분야를 덮고 있으며, 전통적인 농업, 유제품업 등 뉴질랜드의 우세산업과 신흥업이 패션, 영화제작업 등 신흥업과 같은 신흥업이 있다.패커는 이번 방화도 양승과 투명한 협력 기회를 더욱 구하기 위해 양국이'일대일로'의 창의틀 아래 협력이 아직 시작단계에 있다고 강조했다. 중엔 새로운 이득의 공통점을 찾아야 한다.

2017년 3월, 이크강 국무원 총리가 뉴질랜드 방문 기간 중 신규 중 신규 중'일대 일로 강화'에 대한 제안 비망록을 체결했다.우리는 이번 주 일대의 국제협력 고봉 포럼 활동에 참가하기를 기대한다.우리는 호혜호리의 기회를 찾아서 투명한 협력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참여할 수 있습니다.파크는 21세기 경제 보도 기자에게 답변을 할 때 말했다.

한편 이번 방화수역은 광저우로 먼저, 파크는 광동, 화남지역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특히 과학 연구, 공사, 지능 로봇, 영화 업계 등 분야에서 많은 협력 공간을 갖고 있다.

대표단은 각 분야의 각업을 덮었다.

2017년 협력 비망록을 체결한 후, 중신은 연관된'일대일'합작문서에 서명하지 않았다.2018년 뉴질랜드 신중관계촉진위원회가 발표한'일대일로'에 대한 특제 연구 보고서는'일대일로'라는 주장을 제기했다.'세기공정'이라고 주장할 정도로 포용성이 강하고 확산되며 전폭적인 기회는 한정할 수 없다.뉴질랜드는 제때에 ‘ 일대일 ’ 에 참여하지 않으면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될 것이다.

이번 2회'일대 일로'국제협력 고봉 포럼에 참가하여 뉴질랜드 대표단이 업계를 뒤덮고 있다.클레먼은 21세기 경제보도기자에 따르면 뉴질랜드의 전통산업은 식품과 음료, 농업, 해양산업 등 대표단 멤버 중 유제품, 해산물업, 키위 산업의 대표들이 “이들 중 많은 기업들이 중국과 현지 파트너를 통해 장기적인 협력을 맺고, 이번 방문은 이들의 목표는 이 관계를 계속 심화시키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 일부 기업 대표가 새로운 협력 기회를 찾는 것은 목재 가공 업계, 영화업계, 패션 업계, 화장품, 보건품 등 업계의 대표들이다.“우리가 방문하는 목적은 우리가 계속 발전하고 있는 전통적인 상업 협력 모델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중국에서 성공한 새로운 상업 협력 기회를 잡기 위해서다.”

뉴질랜드에 있어서 ‘ 일대일 ’ 의 협력을 추구하는 바람은 매우 강렬하지만, 마땅한 양익의 공통점을 찾아야 한다.뉴질랜드 뉴질랜드 총리는 지난 4월 제신달 아드언던이 방문했다. 그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뉴질랜드가'일대일'건설에 참여할 수 있는 힘을 높이고 있다.'뉴질랜드 이익과 가치관에 맞는 중국 이익과 가치관에 부합한 협력 도메인을 찾고 있다.뉴질랜드는 쌍방이 모두 만족하는 항목을 찾아야 한다.

뉴질랜드는 현재 일대일로의 발의에 참여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파크는 21세기 경제기사 기자에게 답변할 때 조기 단계라고 말했다."현재 WTO 협력 강화, 기후 변화 등에 대한 공동으로 대응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벌이고 있으며, 과학연구 교류, 인문 교류에서도 긴밀하게 오가고 있다"고 말했다.

어떻게 중신간의 이익 공통점을 찾을 수 있습니까?패커는 무역 세계화와 호련을 촉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일대 일로 ’ 제의의 중점 중 하나는 바로 호련상통을 강화하는 것이며, 그는 세계 무역 상호 소통을 구축하는 경로가 매우 많지만, 그중 하나는 실체적 인프라를 통해 지역간의 왕래를 강화하고 있으며, 중국은 세계 다른 지역에 대한 건설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실제로 뉴질랜드는 기건에 대한 수요가 크지 않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관련 시설)이 생겼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협력을 통해 무역 세계화를 추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 세계 상호 연결을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그는 21세기 경제 보도에 대해 기자에게 말했다.

현재 세계 무역 상황이 불안정하고 보호주의가 고개를 들어 있다.패크는 “다자간 무역협정 규칙이 지금처럼 위협을 받고 있는 만큼 다자협정과 양자협정의 중요성을 더욱 돋보이지만 이 협정이 시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지금 열심히 해결하고 있다. 뉴질랜드와 중국은 모두 아태경제협력개발자, 중국, 인도, 동맹국,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간의 RCEP 협정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는데, 우리도 새로운 무역 협정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것으로, 다른 합작 방식을 통해 무역을 촉진하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말했다.

이 가운데 파크는 뉴질랜드와 중국의 자유무역협정이 협상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중요하다.2008년 신규 무역 협정을 체결했다. "지금으로부터 10년이 넘었다. 이 기간에 세계 각 업계에서 많은 변화가 발생해 새로운 새로운 업종들이 급속히 발전하는 국제 무역 배경 아래에서 우리 당시의 자유무역협정이 이미 조금 지나고 있어, 우리는 이 자체 무역 협정을 ‘ 현대화 ’ 를 빨리 가속화하는 것은 우리에게 우선적인 사항이다"고 말했다.

광동과 과학 연구 협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번에 중국 방문, 파커가 먼저 광저우에 도착하자 21세기 경제 보도기자에 따르면 뉴질랜드와 광동성의 관계는 뉴질랜드와 중국 전체관계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밝혔다.“뉴질랜드에서 광저우 총영사관에 주둔하는 것만으로도 5개의 단독 정부 부문 대표처는 뉴질랜드의 화남지역에 대한 협력을 중시할 정도를 충분히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화물무역은 중신 양국 간의 전통적인 협력 분야로 파크는 중신생산의 화물 유별을 상보하며 수출입액의 기본적인 보급, 양자 관계가 현저하게 강화되고 있다고 말했다.2018년 광동과 뉴질랜드 수출입 무역총액은 27억 9억 달러로 18.6% 증가했다.또 양자 서비스무역액도 교육과 관광을 포함하는 등 높아지고 있다.

중국 시장의 수요에 더욱 잘 부합하기 위해 뉴질랜드 기업도 적지 않은 노력을 기울였다.유제품 산업을 예를 들어 클레먼은 뉴질랜드 최대 유제품 업체 항천연은 광저우 현지에서 식품서비스센터를 설립해 현지 소비자들의 품위를 파악해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예를 들어 크림과 치즈 등 유제품 제품을 유제품 제품은 유개차 위에 운용한다."그래서 기업에 있어서 중국 시장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지만 뉴질랜드는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무역 이외에 파크는 양측이 과학 연구 분야의 협력이 증가하고 있으며, 동시에 뉴질랜드와 광동은 과학연구 분야의 우세도 상당한 상보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양자 경제 무역 관계를 더욱 추진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광동성은 경과학 분야에서 특기가 있고, 고등 공정과학과 같은 우세는 생물과학과 환경과학에 있다. 쌍방이 교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뷰에서 파크도 과학기술 분야와 창의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을 여러 차례 언급했다.그는 중국은 뉴질랜드가 과학 기술 협력에서 가장 빠른 파트너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현재 전 세계가 과학기술 산업의 경쟁이 치열하고, 이런 경쟁이 혁신을 더욱 효율화하고 있다.기회는 세계화로 인재가 어느 나라나 지역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국가와 국가 간의 긴밀한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 협력을 통해 인재를 모아야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우리도 자유무역협정의 업그레이드 협상을 가속화하고 관련 조항을 갱신하고 양국 과학기술과 인재교류의 수요를 더욱 충족시킬 것을 요구한다.

 

  • 관련 읽기

중국 자본 시장의 두 방향 개방 기회 적극 금융 시장 정가권

거시적 경제
|
2019/10/15 12:13:00
0

글로벌 레이아웃 보조력'일대 일로'흥업 은행 구축 자금 융통 대동맥

거시적 경제
|
2019/10/15 12:13:00
0

화웨이 등 138개 중외기업들이 잇달아 ‘ 일대 일로 ’ 에 입항하여 나이지리아 리키의 자유무역구로 발전속도로 진입할 것을 제안하였다

거시적 경제
|
2019/10/15 12:12:00
0

기업가 대회 수수: 88개국과 지역 900명 가까운 상업계 대표

거시적 경제
|
2019/10/15 12:12:00
0

'일대일'기건 투자 기회가 많다!재장 행장 들 은 주먹질 을 하며 바쁘게 추진한다

거시적 경제
|
2019/10/15 12:12:00
0
다음 문장을 읽다

중국 자본 시장의 두 방향 개방 기회 적극 금융 시장 정가권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 포럼이 베이징에서 열린다.이것은 중국의 올해 가장 중요한 홈 외교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