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해안 인민폐 쟁탈 지속전 중국 홍콩이 앞장서서 다그치다

2013/9/22 15:46:00 60

인민폐인민폐 쟁탈전

따라서인민폐국제화의 추진, 중국 홍콩, 런던, 싱가포르 등 여러 도시들은 모두 이안인민폐 중심이 될 예정이다.


이 쟁탈전에서 중국 홍콩은 멀리 앞서고 있으며, 인민폐 국경무역결산을 예로, 대부분 경상 무역 결산은 홍콩 지역에서 발생했다.홍콩 금융관리국이 발표한 통계숫자는 올해 6월 말까지 홍콩 은행기구의 인민폐 예금이 약 6980억 위안으로 나타났다.이와 대비한 것은 런던 금융성에 따르면 런던금융성이 지난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런던은행 동업과 고객 위안의 예금은 약 1090억 위안이다.싱가포르도 인민폐 이안업무센터로 떠오른 가운데 시장 인사들은 현지 인민폐 예금 규모가 500억 ~6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분석들은 해안 인민폐 중심의 쟁탈은 장기전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국제화 의 필경 의 길


2009년 7월, 중국은 국경 무역 위안화 결산 시점을 추진한 이래 5년 여여 동안 인민폐 국제화가 급진했다.


현재 인민폐는 이미 되었다국경무역중의 주요 결제 화폐.중국과 주변 몽골,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태국 등 국가의 무역 왕래에서 인민폐가 주요 결산화폐가 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태국 등 대변변변변의 지역은 이미 주요 유통통화와 비폐가 되었다.


이와 함께 국경무역과 투자의 위안화 업무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2012년 인민폐로 결산하는 경상 화물무역, 서비스 무역 및 기타 경상 항목, 대외 직접투자, 외상 직접 투자는 각각 2.06조 원, 8752억 원, 292억 원, 2510억 원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인민폐는 결국 국제화를 실현하고, 인민폐와 해외시장에서의 대량 유통은 불가분할 것이다.반면 해안 위안화 시장은 해외 유통에 플랫폼을 제공해 편의 조건을 만들어 인민폐 국제화의 유기적 구성 부분으로 성장했다.교통은행 수석 경제학자들은 해안 시장이 위안화 국제화의 유기적 구성 부분이라고 연평했다.


다중심 쟁탈전


2012 연말 중앙은행은 심천 앞바다에서 수문을 열어 국경을 넘었다.인민폐 대출 업무.2013년 1월 초, 많은 은행이 앞바다기업과 국제 인민폐 대출 단체 계약식을 거행하며, 첫 프로젝트에 참여한 은행은 환봉, 중은 홍콩, 영륭 등을 포함한다.


“앞바다가 국경을 넘은 인민폐 대출을 개통하여 인민폐 국제화에 중요한 이정표를 수립한다.”펑완미 홍콩구 회장은 위안화 융자 채널이 한층 더 개통되면 인민폐 대출의 발전을 촉진하여 인민폐 자금이 중국 내륙과 홍콩 사이의 경상 순환을 촉진시켜 이안인민폐 시장을 더욱 심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인민폐센터가 되고, 중국 홍콩은 런던 싱가포르, 파리의 경쟁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한 홍콩 금융업은 현재 중국이 세계 2차 경제체로 앞으로 인민폐의 용도와 수요가 많아질 것이며 이 해안센터로 나서야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page ubreak}


2012년 말 한 차례의 포럼에서 프랑스 중앙은행장은 노아를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다. 파리는 홍콩, 런던에 이어 인민폐 이안시장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고 밝혔다.그는 또 해안 인민폐 시장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파리가 런던에 뒤떨어지는 것을 감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현재 파리 시장의 인민폐 예금 규모는 100억 위안으로 런던이 된 이후 유럽 2대 인민폐 자금이 담겨 있다.


아시아에서 싱가포르는 홍콩의 강력한 추격자이다.현재 총 4000여 개의 중자 기업이 싱가포르에서 영업하고 있으며, 이 중 140개가 싱가포르 거래소에서 출시되었다.또한 현재 이안인민폐 채권은 신상거래소에서 발행하고 있으며 싱가포르도 전 세계 최초의 인민폐 원거리 계약장외 거래 청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소가 있다.


싱가포르에는 상당 부분 금융전문가들이 중국어와 영어를 이해하고 중국과 서양 시장 상황을 잘 알고 있다.아시아의 금융중심으로 싱가포르는 아시아 다른 국가의 금융 상품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런던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금융중심으로 성숙한 국제인터넷 인맥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 권익보호와 법률 건전성 면에서 세계 최초로 꼽힌다.하지만 런던의 가장 큰 열세는 현재 중국 시장에 익숙하지 않은 금융 전문 인사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중국 수석경제학자 굴홍빈은 싱가포르와 런던 이안인민폐 업무는 출발 단계에 속하고 있으며, 현재 런던 이안 인민폐 시장의 유동성과 심도가 상당히 제한되어 있으며, 홍콩은 여전히 주요 시장이라고 말했다."미래 런던 시장은 인민폐 업무를 점차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 관련 읽기

달러 상승 추세는 여전히 효과적인 기술 분석 각 대외화 추세 를 분석한다

재경 특집.
|
2013/9/17 15:32:00
67

국내 40복 기업이 신강 야고르에 투자하여 39억 위안의 공장 건설을 계획하다

재경 특집.
|
2013/9/16 14:33:00
68

2013 여름철 다워스 포럼 리커강: 중국이 원하지 않고서도'오염 후 치리'의 옛길을 걷지 못한다.

재경 특집.
|
2013/9/11 13:16:00
32

염료 밑 도장 염색 수요 호전 안정

재경 특집.
|
2013/8/14 9:30:00
42

은감회: 소형 마이크로기업의 금융업무를 촉진할 수 있는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재경 특집.
|
2013/7/31 16:05:00
15
다음 문장을 읽다

우수 방직 기업 공유 업종 수입 실천 경험 및 제품 대리 기능

어떻게 새로운 형세에서 우리나라 방직 의류 업계 수입 전략을 강화하고, 대외 무역의 확장으로 품질 효익 전환을 촉진하여 대외 무역 균형 발전을 촉진시키는가? 광동, 베이징, 대련시에서 온 세 가업 내 우수 기업은 업계 수입 실천 경험과 제품 대리 기능을 공유하며, 회의 사업가들이 ‘두뇌폭풍 ’을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