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닝: 체조 왕자에서 유명한 기업가까지
8월8일 23시 58분 제 29회 베이징올림픽의 개막식은 가장 감동적인 순간인 올림픽 주화봉송 의식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눈길을 끌었다.
허해봉, 고민, 이소쌍, 점욱강, 장군, 진중, 손진방의 손손손들이 전해진 후'체조 왕자 '이녕의 출현은 전장의 하이라이트를 불러일으켰다. 중국 체조 왕자의 명예를 얻은 올림픽 챔피언 이녕 국가체육관 둥지 상공'조깅'을 일주일 만에 29회 올림픽 주화 웅웅웅웅 곰을 연소시켰다.
이 이전의 올림픽 챔피언은 현재 이녕스포츠용품 유한회사 회장으로 유명한 기업가이다.
1982년 제6회 월드컵 체조전에서 이녕 혼자 남자 모두 7개 금메달 중 6개, 세계 체조사 역사의 신화를 만들어'체조왕자'로 불린다.
1984년 23회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서 이닝은 3금 2은 1동, 중국 대표단 상표 총 1 /5에 가까운 그는 이 올림픽에서 메달을 가장 많이 받은 선수가 됐다.
1985년 세계 체조 선수권 우승을 수상했다.
1986년 제7회 월드컵 체조경기 남자 개인전능, 자유체조, 안마 3종우승...
17년 운동 생애 중 이닝은 국내외 중대체조경기 금메달 106개를 획득했다.
1987년 이닝은 국제올림픽 선수위원회 아시아 당시 유일한 위원이 되었다.
1999년 이닝은 세계 체육기자협회에서'20세기 세계 최고의 선수'로 선정됐다. 그의 이름과 권왕 아리와 왕베리, 비인조단 등 25명의 스포츠계의 거성들이 세기의 스포츠 정상에 올랐다.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이듬해 이녕 퇴역 후 상업계에 들어섰고 이름 이름 붙은 ‘이녕패 ’ 복장 및 건력보 음료는 여러 차례 각종 스포츠 활동을 지원해 스포츠 사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이녕 ’ 브랜드를 보급하는 과정에서 그는 다시 자신의 가치를 찾아 새로운 성공을 거두고, 생활의 궤적을 새로운 목표로 끌어들였다.
이녕가맹 광동 헬리보그룹은 ‘이녕 ’ 체육용품 브랜드를 창립하고 90년 아시안게임 중국 대표단을 계기로 이녕회사의 경영 업무를 시작하여 중국 체육용품 브랜드 경영의 선천을 열었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이녕'은 중국 스포츠 대표단 전용 수상 장비로 선정돼 중국 선수가 올림픽에서 외국 스포츠 브랜드 의상을 입은 역사를 끝냈다.
10년 동안의 발전을 거쳐 ‘ 이녕 ’ 은 이미 중국 체육용품의 첫 브랜드가 되었다.
이녕은 스포츠, 스포츠에 쓰이는 정신으로, 이녕은 국내외 스포츠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베이징 신오의 과정에서 이녕사는 열심의 스폰서였고, 신오의 성공에 이어 이닝은 여전히 여전히 중국 스포츠 사업의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녕사는 브랜드의 국제화 목표를 향해 활보 매진하고 있으며, 현재 이녕사는 100여 개의 공급업체 ‘이녕 ’이 해외 9개국과 지역의 중개업체와 대리 협의를 체결했다. 브랜드의 전문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이녕사는 공급업체의 개발방향과 자신과 일치를 강조하며, 공급업체의 시장화 수요 추세를 공급해 개발과 제조 환경의 전문화를 보장한다.
현재 이녕은 이미 전 세계에서 주목하는 기업가 중 하나다.
제1통금은 1989년 4월, 퇴역 후 리닝가맹 건리보그룹이다.
1990년 헬리콥 그룹과 싱가포르 강기실업은 광동 삼수합자에서 ‘ 헬리콥터 운동복 복장 ’ 을 설립하여 전문적으로 ‘ 이녕 ’ 메달 트레이닝 복장의 생산 경영, 지권비율은 중측 51% 외측 49% 다.
이것이 바로 이녕이 집을 짓는 첫 번째 벽돌이다.
1990년의 베이징 아시안게임은 ‘ 이녕 ’ 패를 위해 뜻밖의 출세할 기회를 세웠다.
이녕과 원건리보그룹 이사장 이경위 회장이 손잡고'건력보로 이녕패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녕은 이 행사에서 뛰어난 공관능력을 보여 개인의 영향과 애국주의를 이용하여 한국 메이커를 물리쳤고, 건력보는 250만 위안의 인민폐로 아시아경기 봉송권을 획득했다.
첫 번째 출시된 ‘이녕 ’ 메달 트레이닝복은 제11회 아시안게임 성화에 지정 의류, 중국 대표 팀 수상복 및 중외 기자의 지정 의상으로 선정됐다.
이 역으로 ‘이녕 ’패가 강호 지위 체조 왕자가 표현한 상업적 오성을 이경위를 극찬했다.
헬리콥터 운동복장 장부터 시장 개척, 마케팅 전략, 공관 기획, 이경위 일로의 이녕 손을 떼게 했다.
상해에 초섭한 이녕은 물고기처럼 물을 얻어 다른 은퇴하는 팀원들이 함께 ‘ 이녕 ’ 패를 발전시킬 것을 초청하였다.
1991년 2월 광동 이녕 스포츠용품 회사가 설립되어 독립적으로 ‘이녕 ’메달 트레이닝복, 운동화의 전반적인 경영을 담당하고, 이 회사는 헬리보그룹의 전자회사이며, 헬리보의 지주주주주는 삼수현 정부다.
일정한 발전 단계를 거쳐 리닝은 현대기업의 모델로 발전하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헬리콥터는 완전히 국유기업으로 앞으로 이녕의 성장을 제약할 수 있다.
1994년 말 지분과 브랜드에서 일부 변동 조치를 취했으며 이닝은 순조롭게 탈출했다.
헬리콥터는 역대 1600만 투입했으나 이닝은 나중에 세 차례 현금으로 상환한다.
헬리콥터와 유일하게 연락이 있어서 헬리콥터 트레이닝 의상만 남았다.
그러나 ‘이녕 ’은 이미 의류 회사의 80%의 지권을 장악하고, 건리보는 단지 20%에 불과하다.
그리고 이녕그룹이 나이키 패턴으로 바뀌면서 기념적인 가공 공장에 불과하다.
성장길 1995년 말, 이녕은 베이징, 광동, 연대 세 회사를 이녕체육용품 그룹 (핵심층), 아래 6개 전자회사 (지주층): 헬리보의류 회사, 이녕구두업 회사, 그리고 5개 자산 연관 회사 (참주층): 천진피구, 베이징의 이녕 넥타이, 베이징의 이녕체기재, 148개 전문점과 10여 개 가공공장 (협동층)도 있다.
옛 이녕스포츠산업은 껍질만 남겼다.
이녕친임그룹 회장 겸 사장은 상무 부사장으로 임명됐고 실제 업무조작자.
1996년 초, 그룹 본부 북상, 광동에서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비록 대대적으로 제도를 바꾸었지만 1993년부터 1996년까지 리닝그룹의 연간 판매 소득 증가폭이 100% 이상이었고 1996년 최고 판매 수입이 6억 7억 위안에 달했다.
이녕호정만장까지 업적은 1998년 10억, 2000년 20억.
이녕은 관련 전문가의 지시 아래 회사의 발전을 상장 계획에 이르러 2004년 6월 28일 홍콩 연합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이녕 가족은 46%의 회사 지분을 통제하고 있으며, 그의 몸집은 16억 위안에 이른다.
이날 그는 매체에 대해 담담하게 말했다. "나는 스타가 아니다. 나는 10여 년 동안 기업을 경영하는 기업가, 한 상인이다"고 말했다.
이녕은 국제시장에 진출하는 발걸음을 빨리했다. 4회 중국 올림픽 체육대표단 외에도 중국 다이빙, 탁구팀 등을 포함한 거의 모든 흡수금 대호를 확보했다.
또 외국인 운동단이 ‘이녕 ’에 진출하는 시야:2000년 프랑스 체조팀, 2004년 세계 선수권대회 챔피언인 스페인 국가농구팀, 2005년 초 NBA 공식 협력 파트너로 떠올랐고, 이후 ‘이녕 ’은 스웨덴 오피스 공식 협업 파트너 …
"국제시장의 보급 전략에서 이녕은 점점 안정되고 성숙해졌다."
《 부 》 잡지에 상업평론가가 이렇게 형용한다.
리닝은 제품 개발에서 "중국 원소의 교묘한 운용 역시 정밀하고 매콤하다"고 말했다.
2005년부터 이닝은 농구 광고에서 중국 쿵푸 기호를 내놨다. 경질운동화 광고에서 수묵색 톤을 사용해 홍콩의 컴백 10주년을 맞아'I Love Hongong'의 기념 스니커즈를 선보였다. 그저께 출시된 한정판'레이저'는 인터넷에서 천가로 잘렸다.
올림픽의 애정이 강대해진 이녕은 올림픽을 자신의 발전이 큰 계기로 삼았다.
2001년 7월 13일 베이징은 2008년 올림픽의 주최권을 받은 이후 거의 모든 사람들이 베이징 올림픽의 협력을 루트로 삼았다.
그러나 그 이후의 사실이 현실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대로 순조롭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다.
베이징 올림픽 스폰서 경쟁에서 아디다스는 두터운 재력 우세로 이겼다.
하지만 이번 좌절은 이녕의 올림픽 전략이 몰락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상 그들은 나중에 만들어진 일련의 조합권은 중국식 지혜로 가득했다.
2006년 이녕변은 중앙방송국 올림픽 채널과 계약을 맺고 모든 진행자, 기자들을 위해 전문의류를 만들었다.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에서 이런 합작은 이미 나타났다.
이에 따라 베이징 올림픽 기간에는 이녕 브랜드 로고도 다시 한 번 중앙 채널 중계를 통해 억만 관객 앞에 등장한다.
이것은 올림픽 경제에서 가장 고전적인 사례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스포츠스타부터 비즈니스 점프를 어떻게 완성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이 문제에 직면하면 이녕의 답변은 간단하면서도 의외로 의외였다. "운이 좋은 장수 선수일 뿐이다."
이녕의 주가는 지난 11일 홍콩 주식시장에서 나타났던 이녕 비즈니스 리닝이 베이징올림픽의 주화봉성에 불을 붙인 만큼 회사의 주가가 한때 5% 가까이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홍콩 주식시장이 점심이 지나자 집단 하락에도 불구하고 이녕의 주가가 3.52% 올랐다.
- 관련 읽기
- 회사 뉴스 | 첫 번째 미국 설립 공장, 이 면방 수도꼭지 기업은 무역 마찰에서 어떻게 지내고 있습니까?
- 뉴스 택배 | Gap 브랜드는 화문점에서 창의력이 처음으로 200개를 돌파했습니다.
- 조류 풍향표 | 밀크색 Air Jordan 4 "Mushroom" 발매!
- 유행화 | Nike Air Max 97화 새로운'Green Glow '배색
- 패션 브랜드 | 알파공업x EVISUKUKURO 2019 연명 시리즈 등장, 유니폼 가두화
- 전문가 시평 | 추석 이후 각지의 신면 수매 가격 상승 증진 신면 시세
- 전문가 시평 | 염료 재등가, 폴리에스테르 원료 상승세 가 반락하여 ‘ 금구은 10 ’ 시세가 큰 희망을 품지 않는다
- 매일 첫머리 | "여러 해 동안 이렇게 기뻐하지 않았다!"홍합이 스웨터 사람의'초심'을 어떻게 울렸는지.
- 매일 첫머리 | 사우디는 복산 시간표를 준다!수요가 무거워 PTA, MEG 가 벌벌 떨기 시작했다!
- 유행화 | 신백륜 X Bodega 연명화 전신'No Bad Days' 배색 월말 상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