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마: 2012년 3분기 그룹의 이윤이 동기 대비 85.1%로 떨어졌다.
유럽
시장의 지속적인 침체와 중국 시장의 도전이 세계 3대 스포츠용품 회사인 표마그룹 (Puma) 의 이윤을 할인하게 했다.
표마그룹은 지난해 3분기 그룹의 이윤 대비 85.1% 로 1220만 유로화 (약 1530만 달러) 로 운영 이윤은 1억 186억 유로 1960만 유로 줄었다고 밝혔다.
표마는 감법을 선택한다
이번 시즌 성적은 좋지 않지만, 2011년 표마의 활약은 눈에 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2011년 표마의 전 세계 판매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11% 급증, 처음으로 30억 유로의 관문을 넘어섰으며, 회사의 이윤은 전년 대비 14 ~2.3억 유로 증가했다.
이 가운데 신발, 니트, 기념품 몇 가지 제품의 판매가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당시 표마는 2012년 올림픽과 유럽컵 축구 경기를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해 판매 실적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2015년 40억 유로 매출을 쟁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난감한 실적에 대해 표마그룹의 CEOFranzkoch는 수익의 안정과 성장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경영 패턴을 조정하고 복잡성을 줄이고 효율을 높이고 원가를 낮추고 있다.
주목할 점은 그룹 정돈의 중요한 문서구로, 표마 브랜드에서 22년, 브랜드가 지난해 30억 유로 매출을 창출한 조첸지즈는 지난달 브랜드 이사회장 자리를 사퇴하겠다고 발표했다.
반면 표마의 재정 재짐은 그룹 신임자 주석 장피엔시코퍼스 어깨에 떨어졌다.
구체적인 정비 방안에 대해 표마 측은 소매상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성숙시장 중 80개의 이익이 좋지 않은 점포를 닫고 선택적인 신흥시장에서 이익 잠재력을 갖춘 점포를 적당히 늘린다고 밝혔다.
2013년 12월, 표마의 글로벌 점포 수는 현재 590개에서 540개로 줄일 것으로 보인다.
또 기업은 이익에 영향을 미치는 생산 라인을 줄이고 2015년 말까지 3할을 줄일 계획이다.
이에 대해 중고문 경공연구원 주경마는 기자에게 표마의 이 일련의 개혁은 시장에 순응하는 현명한 행동이다.
한편 일부 성숙한 시장의 이익이 좋지 않은 점포를 폐쇄하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기업의 손실을 최대한 낮추고, 한편 신흥시장에서 영리성 점포 수를 적절히 늘려 새로운 수익을 가져올 수 있다.
스포츠 용품 업계의 곤경
사실 성적표가 그다지 보기 싫은 기업은 기마의 일가가 아니다.
최근 2년, 나이크, 이녕, 피크 등 국내외 유명 스포츠 브랜드는 전 세계에서 엄중한 경제 형세, 원가 상승, 재고 증가 등 많은 불리한 요소들이 실적이 하락했다는 나쁜 소식이 끊임없이 전해지고 있다.
금년 6월 중순, 일찍이 내지
스포츠 용품 산업
맏 이녕 스포츠 용품 유한공사가 실적 경보를 내렸는데, 연간 주문액이 크게 떨어지면서 올 상반기 및 연간 이익이 크게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피크스포츠도 영리 예보를 발포한 것으로 올해 6월 말까지 6개월 말까지 12월 말까지 종합 순이익은 전년도 모두 현저히 줄어들며, 올해 업계에서 광범위한 재고 조정 및 약한 경제상황, 그룹 스포츠 용품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스포츠 용품사들이 전대미문의 경영 압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제 일선 브랜드의 날도 좋지 않다.
{page ubreak}
글로벌 최대 스포츠 생산업체 나이크가 발표한 2013년 제1재기 재보에 따르면 8월 31일까지 영업 간접 원가 성장으로 인한 이윤이 전년 대비 12.67억 달러였다.
특히 나이크 시즌1은 중국에서 오는 주문서 5% 하락한 것은 지난해 같은 기간 27% 성장에 비해 현저한 폭이 보였다.
이에 대해 주경고문 연구원 주경은 내크나 아디다스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열중하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스포츠 용품 불황의 큰 환경에서 실적을 유지할 수 있고, 나이크는 소폭 하락했다.
안달, 이녕 등 내자 스포츠 브랜드가 중저단으로 자리매김해 시장 공간이 비교적 커서, 현재 고재품 영향으로 상황이 낙관적이지 않다.
우리나라 거시경제가 뚜렷한 전환점이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소비자의 구매력 수준은 아직 크게 향상되지 않았고, 현재 중국 체육용품 시장은 여전히 바닥에서 배회하며 성장속도가 매우 느리다.
재고에 가다
현재 체육용품 시장의 일등한 요사가 되고 있으며 각종 스포츠용품 브랜드들이 잇따라 대응을 하고 있지만 효과가 두드러지지 않는다.
주경화.
- 관련 읽기
- 터뜨릴 거야. | 제19회 팥 칠석절이 왔다, 이벤트 명세서 여기 있다!
- 전문가 시평 | 중국 경방성: 가을 니트 원단이 싱겁게 살아있습니다.
- 임신 아동 | 어떻게 기업의 사역 유량지를 잘 조성합니까?
- 임신 아동 | 소프트 플랫폼 은 어떻게 강성 공장 을 가지고 전 세계 시장 을 징전 할 수 있을까
- 임신 아동 | 편지 애플릿 입구 상인 카드 왔다
- 매일 첫머리 | '왕홍 '어린이 모기 방제'불'입니다!이런'흑과학기술 '정말 믿을 수 있나요?
- 허튼소리를 하다 | 안전 시설 교통로 송곳
- 복식 문화 | 제19회 팥 칠석절이 왔다, 이벤트 명세서 여기 있다!
- 시장 연구 | 안리방: 17년 녹색 환경 환경보호 장을 재작성해'지속 패션'을 이끌었다.
- 허튼소리를 하다 | Air Jordan 10독점 달콤한 배색 발매!
- 전기상 업계 에는 거품 저가 가격 인하 패턴 이 오래 걸리기 어렵다
- 본토 브랜드 를 세계 로 밀어 중국 가방 브랜드 를 세계 가방 의 정상 에 내세우다
- 2012 -2013년 가죽 모피 시장 시세 영향 요소 분석
- 전선 밑 가격 경쟁 치열 전통 백화점 연관
- 초겨울 패션 신상 먼저 캐시미어 외투 로맨틱
- 패션 Emma Mulholland 판타지 가을 겨울
- 우리나라 브랜드 신발 기업 이 많은 폐단 을 쌓아 집중적 으로 드러났다
- 수준을 높여 수위를 확신하는 것은 일회성 성공적인 염색의 관건이다.
- 무학개선 발표회는 패션 피초의 새로운 정의를 주었다
- 쓰촨 신발 은 광교회 신흥 시장 을 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