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방복 기업 시수 동남아 인용'올리브 가지 '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방직 의류 기업들이 주변 국가에 투자하는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지난 4월 중국 무역촉회가 발표한 중국 기업의 대외투자 현황 및 의향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08 ~2010년 대외투자를 한 344개 기업 중 49%가 아시아 투자를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 조건은 각각의 눈에 든다.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 국가노동력이 저렴하다는데, 우리는 이 이익만으로 경솔하게 일을 할 수는 없다."외국에 투자할 계획이 많은 방직업자들은 공통된 마음을 가지고 있다.지난해 하반기 이후 우리나라 방직 의류 기업의 노동자 임금 수준이 크게 높아져 숙련노동자의 월급은 현재 3000 ~4000위안에 이른다.
노동비용의 대폭으로 많은 기업들이 스트레스를 느끼게 한다.비교해 동남아 일부 국가들은 100위안 이하의 월급 수준이 우세하다.그러나 대부분의 기업의 마음에서 저렴한 노동력은 기업이 외투자를 추진하는 유일한 동력이 아니다.방직업으로서는 산업 사슬과 다른 부분에 처해 있는 기업들의 관심도 다르다.
광동 실크 방직그룹 유한회사의 수출 제품은 성복 위주로 한다.이 회사 대외무역부 조 부장은 목표국 방직산업체의 완벽 여부를 목표로 기업의 투자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외국에 투자하여 옷을 생산하는 공장을 설립하면, 현지에서는 반드시 충분한 의류 보조료의 공급이 필요하다.그렇지 않으면 기업의 생산 운영이 매우 번거롭게 될 것이다.조 부장은 지퍼, 장식자 및 포장을 국내에서 수입해야 할 경우 기업의 물류 비용이 커질 뿐만 아니라 인도 지연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이렇게 계산하면 기업이 노동력상의 이익도 보잘것없다."
특혜 정책 에 흡인력 을 나타내다
확실히 지역, 문화적 차이성은 작고 저렴한 노동력 원가 등을 제외한 동남아 일부 국가들은 투자자들에게 우대 대우를 받고 있다.
얼마 전 파키스탄 방직공부와 신덕성 정부 연합 브리핑을 열어 파키스탄 방직성 (PakistanTextilecity) 을 설립했다.이 방직성은 카라치, 카시엄 항구에 위치하고 있다.방직성의 설립 초심은 바방직 산업을 고부가가치 방향으로 추진하는 것뿐만 아니라 중국 터키와 한국 등 기업을 더욱 끌어들이고 정원구 투자공장을 유치하기를 바란다.이 관계자는 단지 투자자가 공업구, 공용사업구, 생활시설구, 발전소, 공급, 열공급 시스템 등 일련의 조립 시설을 건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키스탄의 방직성 (방글라데시) 에 대해 방글라데시들은 세수 혜택정책으로 투자자에게 유혹하는 ‘ 빨간 봉투 ’ 를 보내고 있다.일반적으로 방글라데시의 소득세 세율은 37.5% 이다.그러나 외국인 투자자에게는 이 세금을 최소 5년에 면제할 수 있다.방글라데시 수출 가공구 투자업체를 선택하면 수입세 10년, 구외투자는 지역별로 각각 5년이나 7년이다.
이 같은 양국 외에도 인도네시아도 적극적으로 외자를 유치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인도네시아 경제통조부 루크먼트 차장은 인도네시아 먼저 관련 법률 체제를 완화하고 재산의 안전성을 높이고 투자자의 자금 재산 안전을 보장하겠다고 말했다.이어 정부는 전국적인 물류 시스템을 기획하고 투자자의 제품 운송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무역 투자는 서로 보완하기를 갈망한다.
동남아시아 국가는 투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외자를 유치하는 데 여력이 없다.동남아의 방직업체는 현지 투자 정책을 잘 보는 것 외에 더 긴 계획이 있다.“ 투자와 무역은 서로 이끌어 가는 것이고 기업이 해외에서 공장을 건설하는 것은 생산성을 확대하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현지 시장을 발굴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나 ‘ 길을 빌려 ’ 는 유럽과 미국 시장을 개척하기 바란다. ” 고 말했다.여러 해 해외 재상 경험이 있는 대외 무역 인사임 선생이 말했다.
"우리나라 방직품은 일본, 캐나다와 호주 등 시장에 수출 18 ~23%가량의 수출입관세를 지불해야 하고 방글라데시에서 생산한 방직품은 서방 선진국에 수출해 관세장벽이 없다. 유럽, 캐나다, 일본, 호주 수출 시 면세 대우를 받을 수 있고, WTO 와 유럽연합 등 무역장벽까지 겪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이 사람은 항상 동남아를 전전하는 임선생은 기자에게 방글라데시 시장에 유리하게 수출한다."실제로 현지의 많은 외자 기업들이 그 점을 보고 투자를 하러 갔습니다."임 선생님.
현재 우리나라 방직 의류 기업은 노동력 원료 에너지 관세 등 분야의 원가 압력을 받고 있다.방글라데시를 대표하는 동남아시아 국가방직품 수출관세 감면 대우는 실질적으로 현지 투자를 위한 방직기업의 부담을 줄일 것이며 유럽과 미국 시장을 개척하는 편의를 제공할 것이다.유럽과 미국 국가는 지금까지 우리나라 방직품에 대한 수출 제한을 늦춰 본 적이 없다.최근 유럽연합은 주파수 출범 관련 조치가 우리나라 방직품 수출 설치 장애를 두고 있다.취재한 기업 대표도 동남아시아 국가의 영무역 장벽을 부치고 유럽과 미국 국가의 무역 분쟁을 피하기를 바란다.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유럽과 미국이 특수한 배려를 누리는 것은 방글라데시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도 유래한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미 ·유럽 ·일 등 28개국에서 캄보디아 보혜제 대우 (GSP)를 제공하고, 캄캄보디아 수입 방직 의상 제품에 대해 미국은 비교적 넓은 할당액과 수입 관세 감면, 유럽연합 제한, 캐나다는 수입 관세 면제 등 우대 조치를 주며 중국을 비롯한 방직 의류 업체들이 캄보디아 투자를 유치했다.우리 나라의 팥그룹은 지금 캄보디아를 기업의 공업가공 기지로 삼고 있다.
- 관련 읽기
- 조류 풍향표 | 여기 봐!온망 추동 여장 유행 트렌드!
- 유행화 | 나이키 블레이즈 미드 레드벨의 신발 스타일은 여자 전속 파우더 & 보라색 배색이 함께 등장한다
- 유행화 | Undeefeated X Nike Air Max 90 연명화 신규 컬러 배색 실물 노출
- 패션 브랜드 | Adidas D Rose 10 최신 사인 부츠 정식 발매, 장미 다시 피어나
- 업종 종합 서술 | 2019 중방련 가을 연전: 맥변혁 시대, 방직 강음
- 업종 종합 서술 | 중화와 석양 초모 및 복장 전시회 초대장
- 업종 종합 서술 | 쓰촨 자양 방직 구두 산업은 어떻게 ‘ 풍구적 변화 ’ 인가?
- 업종 종합 서술 | ‘ 일대 일로 ’ 국제 방직 의류 상무 대표가 신향을 방문하다
- 업종 종합 서술 | 중국 면화 정세 월보: 면 수요 약세 면가 강폭 (2019년 8월)
- 뉴스 택배 | 특설 회사 발전 공급 체인 의류 브랜드가 자신의 부족함을 의식하고 있다
- 국표결함 & Nbsp; 하남 여바지가 지방 업계 표준 출범
- 김도명 은 중박회 안보 작업 전제 회의 에 참석했다
- 중국은 아직 ‘ 뜨거운 돈 ’ 이 대규모 유입된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 태원시 정부는 제6회 중박회 준비 회의를 열었다
- 9월 대종 상품 가격 은 단계적 인 진동 을 기대하고 있다
- 산서태원 제6회 중박회: 육색 꽃피는 날 & Nbsp; 공동 출기사
- 중박회 는 대구 로 태원시 의 재배치 를 접대 했다
- SK 전 세계 화공은 싱가포르에서 PX 와 벤젠 시설을 건설할 것이다
- 전국 토지 재정 대폭 축수 & Nbsp
- 오스트레일리아 수출상 은 강세 와 호주 의 어려움 을 겪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