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발렌타인데이, 중국 맛이 부족하다.
오늘은 중국 전통의 발렌타인데이인 칠석축제, 성구 각 큰 백화점, 칠석 세일 행사가 매우 떠들썩하다.
초콜릿, 장미 등 사랑의 우의를 가진 상품이 잘 팔린다.
그러나 이런 양미에 비해 좋은 상품, 좋은 과일, 가방 등 전통 선물은 시장에서 자취를 찾기 어렵다.
시민들의 감개는 국가 비물질문화유산 명록에 들어간 칠석절이 두 번째'2 ·14 밸런타인데이'로 변한다.
젊은이들은 슈퍼마켓에서 초콜릿을 골라 산다.
초콜릿, 보석
엊그제 오전 천원 슈퍼마켓 초콜릿 코너 앞에서 두 남자가 도대체 어떤 물건을 사는지 의논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50위안 안팎의 초콜릿 두 상자를 샀다.
이 중 한 남성은 모두 칠석절 선물을 사러 온 것이며 여자친구에게 줄 준비를 한다고 말했다.
기자는 천원마트 왕부정, 주 등 슈퍼마켓을 방문해 발견했다.
상인
초콜릿을 눈에 띄는 위치에 놓다.
초콜릿을 사러 온 손님들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젊다.
백초콜릿 카운터 판매원은 "아직 손님이 가장 많을 때가 아니라 칠석날은 더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예전의 경험에 따라 수백 상자의 초콜릿 칠석절이 당일에 팔릴 것이라고 소개했다.
인기 있는 것은 초콜릿 뿐만이 아니다.
어제 천원 슈퍼마켓의 청록보석 판매원들은 어제 행사 첫날인 황금보석 판매량이 2할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금값이 계속 오르지만 시민들이 황금을 사는 열정은 줄지 않는다.
오전에 한 고객이 2천여 위안의 목걸이를 사서 여자친구에게 주었다.
또한 케이크, 과자, 사탕 따위의 상품도 커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칠석절이 다가오면서 이 상품들도 잘 팔린다.
이곳 에서는 공교한 과실 을 찾기 어렵고, 다수 의 시민들 이 무엇 때문 인지 알 수 없다
공과요? 콩팥 말씀하셨죠?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풍습에 따르면 음력 명절에는 ‘ 먹 ’ 자를 떼지 못한다. 설날에 둥근 밥을 먹고, 정월 대보름날에 탕위안, 단오절에는 종자, 추석에는 월병을 먹는다.
7월 초 7일에 무엇을 먹을까? 기자는 칠석에 제철에 맞는 음식의 공과로, 지금은 아무도 알지 못한다.
{page ubreak}
공교롭게도 무슨 맛인가?
현의 노인은 밀과 비슷하다
"초콜릿 사탕이라고 했지" "안 들었어" "남쪽에는 이런 과일이 안 자라"...
공과가 무엇인지 묻자 시민들의 대답이 창의적이다.
어제, 기자는 장강에 있었다.
광장
센터광장, 전심 북문 등지에서 60여 명의 시민을 취재했다. 5명만이 공과를 들었고, 그들의 나이가 40세 이상이었다.
"'공교롭게도'과'다리'가 조화를 이루고 7월 7시에 공과를 먹으면 견우직녀가 오작교에서 만날 수 있다."
고향은 현에서 은교진의 윤씨 노인이 말했다. "어릴 적에 먹을 줄만 알았고, 이 이야기들은 나중에 들었습니다."
83세의 윤노는 기자에게 공교로운 과일은 일반적으로 밀가루로 만든다
원료
마름모 모양의 작은 덩어리, 두께가 골고루 표면을 드러내고, 윤기가 나는 입구는 바삭바삭하고, 향긋한 향은 “마트에서 파는 밀과 거의 다 끓인다 ”고 말했다.
강남 양양유 시장에서 개점한 지 20년 가까운 진건란은 익양남현에서 왔고, 그녀도 교과를 알고 있다.
"찹쌀로 세숫대야로 큰 똥을 쳐서 가장자리에 3 ~4cm 정도 잘게 썰어 먹을 때 식물으로 튀겨주세요."
진건란은 찹쌀에 참깨, 잘게 썬 귤 껍질 및 녹두가루 등을 추가한다.
이 고장은 ‘ 공교로운 결과 ’ 를 찾기 어렵다
인터넷 상점은 꽤 많다
백천원 슈퍼마켓, 가윤도 등 슈퍼마켓, 그리고 로사, 보리향, 보리파 등 제과점, 기자들은 모두 공과의 종적을 보지 못했다.
신문로 밀파케이크 가게에서 기자가 안내소에 공교롭지 않은 과일이 있을 때 판매원은 막연히 고개를 저었다.
집윤다사탕구 안내원은 “공교롭게도 듣지도 못했는데, 너는 허리띠를 원하지 않았니? 우리 여기 요과가 있다.”
비슷한 상황이 남로의 한 케이크 가게에서도 상연됐다.
44세 수은사 진의핀은 기자에게 공교롭게도 무슨 맛인지 반문했다.
기자의 대강 묘사를 듣고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이 나이는 정말 이 물건을 들어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주식 시장에서는 공교로운 과일을 찾기 어렵지만, 인터넷 상점의 공교한 과류는 매우 많다.
어제 기자는 타오바오 넷 첫 페이지에서 ‘ 칠석공과 ’ 를 입력해 691개의 상품 링크를 꺼내, 주로 베이징 지역의 일부 브랜드, 400그램의 박스 포장 공과가 35 -96위안이다.
만약 당신이 시간이 있으면 손재주도 괜찮다면, 스스로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무방하다.
일찍이 지난달 말부터 윤노는 손자에게 ‘ 공교로운 과실 ’ 을 만들어 주었다.
그는 기자에게 만드는 방법은 간단히 간단하다. 밀가루, 면설탕, 엿, 깨, 소금을 섞어 좋아하는 형태로 만들어서 식물유 튀김 후 냉각을 담아 먹으면 된다.
칠석에 도착하지 않아 값이 먼저 올랐다
최근 기자들은 시내 10여 개의 꽃가게를 방문하여 꽃 값이 번쩍였다.
전일 오전 9시쯤 연못구 신화서로 한 꽃집 안에 스태프들이 99송이의 붉은 장미를 묶고 있다.
왕성 스탭들은'파란 요희 '같은 품종 특이한 장미꽃보다 가격이 약간 낮은 붉은 장미, 핑크 장미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올해의 꽃값은 예년과 비슷해 칠석 전 대폭 상승했으며, 평상시 4위안의 장미는 이제 거의 10위안 정도 올라갔고, 백합 가격도 15위안, 파란 요희도 15위안에서 30위안까지 올랐다.
명절 날, 흰 장미, 핑크 장미 가격은 일반적으로 두 배로 번진다.
직원들은 기자에게 올해 예약한 인원수가 예년에 비해 약 2할로 올랐다.
"그동안 날씨가 너무 더워서 생화의 손실이 너무 커서 함부로 물건을 입고할 수 없다."
여주 사장은 소비자들이 미리 꽃을 주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런 꽃가게는 주문량에 따라 입고가 가능하다. 만약 품절되면 7월 당일 가격은 더 비싸다.
명절은 소비만 즐기는 것이 아니다
전통의 칠석절은 일정한 의식이 있다: 밤에는 향안, 과과실, 영영교모 (직녀), 소년소녀는 남자 경녀를 모방하는 것을 배우고, 이는 ‘걸교 ’라고 부른다.
충정 사랑과 아름다운 가정을 기원하는 것이 주로 중요하다.
그러나 이 전통의 풍습은 이제 사라지고 명절에는 꽃과 초콜릿이 가득했다.
"양절에 대한 간단한 복제와 같이 전통적인 풍습의 그림자도 보이지 않았다."
노송구에서 중로의 한 증권회사를 건설하는 강 양은 말했다.
{page ubreak}
우리 시의 민속학자 조경원은 현재 칠석절이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하고 있으며, 더 이상 순수한 사랑 이야기에 대한 하소연은 아니다.
민간 명절으로 중국의 젊은이들은 모두 인식과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소비, 즐기는 것만으로 이루어지지 말아야 하며, 사업가, 문화계 인사와 모두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그는 칠석절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바람과 동향으로, 문화적 내를 깊이 파헤쳐 정신적 차원을 이끌어야만 더 많은 젊은이들이 깨닫고 전통 명절을 깨닫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 관련 읽기
- 중경 | CIFW2019: 国际彩妆大师-毛戈平化妆艺术美学沙龙
- 중경 | CIFW 2019:경의 비유미 '류웨이 퍼포먼스 쇼
- 중경 | CIFW2019:패션 문명 •품질 생활 "-패션 중국 (충칭) 정상회담
- 수장 방송 | 디자인 과 공예 를 일체 의 시각 성연 인 풍상 경진 의 2019 백강 청년 패션 디자이너
- 수장 방송 | 환경보호 T 대에 옮기는 ANDREA CREWS S20:MOMENTUM 발표회를 개최합니다.
- 조류 풍향표 | 'SHOW ME THE ME MEY 'X Adidas 전신 연명 시리즈 사진이 공개됐다!
- 전문가 시평 | 기본 면의 이공은 폴리에스테르 롱사 시세가 편약될 것이다
- 매일 첫머리 | ‘ 패션 업그레이드 ’ 의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어 ‘ 홍방 재봉사 ’ 가 발원적으로 다채로운 미래를 열다
- 매일 첫머리 | '2019 장안 CS75 PLUS' 중국 중경국제패션주 개막
- 회사 뉴스 | AI 기술의'풍화선'!샤브지능 검사 로봇이 인tertextile 가을 겨울면 보조 전시회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