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기업가 집단 반성: 류부스캉 모드 피하기

2010/6/2 11:39:00 37

기업가 집단 의 반상 은 ‘ 류부즈강 ’ 의 모드 를 피하다

지난 26일 대만 홍해그룹 회장 곽태명 회장이 후즈강 심천 공장으로 달려가 연이어 나타나는 직원들에 대한 자살 사건에 대해 인사를 나누며 사과하는 이날 밤'12번 뛰기'가 또 발생했다.


지나가는 젊은 생명을 지키는 동시에 사회 각계도 반성하고 있다.

부스강은 어떻게 기업의 책임을 더 잘 감당할 수 있는지 반성할 만하다.

다른 기업은 더 나아가 전반적인 업계에서도 어떻게 ‘ 류부캉 ’ 이 되는 것을 피할 수 있을지 반성하고 있다.


소호 중국 CEO 장흔은 후지콘에 대해 이야기할 때도 고성했다.

후자는 조만간 번거로웠다.

지난 1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뉴욕 연방법원에 민사 소송을 제기해 고성씨가 일련의 증권거래에서 사기 투자자들을 고소했다.

이후 고성'사기문'이 유럽, 영국, 독일 등 유럽 국가들이 연이어 고성에 대한 조사를 선언했고, 유럽연합은 고성도덕 파산을 직지목했다.


  教训


사전 예방은 조기 모집 순서에 이르게 할 수 있다


‘후스캉 사건 분석 경험 은 모집 코너, 신입사원 양성 등 회사 관리 방면 을 거울 수 있다. 한 생산 노트북 주판 의 대만 세대 공장 의 고층 이다


“후스캉은 반년도 안 되어 12건의 점프가 발생하는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고, 자기 회사는 직원들의 배려에 대한 조치가 제대로 착실하지 않느냐에 대해 반성해야 한다. 직원들의 근무시간과 업무 강도가 합리적이고, 근로자 외에 정상적인 엔터테인먼트 활동이 있는지, 회사 무전문심리 과외 인원이 있고, 적시에 직원들의 부정적인 사상을 바로잡아야 한다 ”고 말했다.

노트북 주판에서 온 대만 세대 공장의 고위층이 어제 발표했다.


“직원들이 건물을 뛰어넘는 자살은 모든 직원들에게 우연한 행위지만, 이렇게 많은 점프사건이 발생해 회사 차원에서 우연한 사건이 아니다 ”고 말했다.

이 같은 고위층은 부재강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 공장도 비슷한 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부즈강은 이번에 종합적으로 종합적으로 분석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도대체 12기점프는 어떻게 발생했을까? 작업 스트레스, 감정 스트레스 등 여러 요소가 주원인지, 여러 가지 요인인지 종합적인 결과다.


이 고위층은 대체공장의 미래 발전에 대해 매우 중요하게 분석하고 있다. 대륙의 대공장에서 직면한 직원이 모두 80후 ‘90후 ’와 ‘90후 ’의 직원인 ‘이런 경험은 취업 코너, 신입사원 교육 등 회사 관리를 통해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의외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企业不应无视社会角色


“이들의 생명이 우리의 양심을 깨우지 못하면 모든 힘을 모아 문제를 철저히 해결할 수 없다면 기업의 이윤이 사회진보의 윤활제라고 누가 믿겠는가.”

——소호 중국 CEO 장흔


소호 중국 CEO 장흔은 웨이보에서 고성씨가 금융위기에서 자신만 투자은행 역할만 지키면 안 된다고 밝혔다. 주주주에게 이윤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부스강의 곽태명도 지혜가 자신의 배후 역할을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기업 관리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가 가장 주목받는 사건이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우리가 처한 시대, 사회, 정부, 기업, 개인, 언론이 모두 혼합되어, 중첩성, 공업문명에 적용되는 법률 법규는 아직 이런 새로운 형세를 따라잡지 못했다.


“이들의 생명이 우리의 양심을 깨우지 못하면 모든 힘을 모아 문제를 철저히 해결할 수 없다면 기업의 이윤이 사회진보의 윤활제라고 누가 믿겠는가.”

장흔은 웨이보에서 나타낸다.


부스캉 공장에 등장한 연상그룹 (시세, 메시지, 댓글) 코로리는 전화회의에서 "연상한 기업 문화는 인위적이며 앞으로 공급업체 회견과 지속적인 대화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자기 회사 직원들의 기업 사회적 책임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는 연상과 함께 부유강 일사의 세부 사항을 파악하지 못했지만, 연상적으로 공급 체인 체계와 모든 공급업체에 대해 사회적 책임을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규책관리상담사 정홍이 기자에게 "인위본"은 일종의 이념일 뿐이지만 직원들에 대한 충분한 존중은 직공과 기업에 대한 가치를 존중하는 데 있다. 한 기업이 진정한 의미에서'인위본으로 '관리를 한다면 기업이 기업이 당연히 기업에 보답할 것이며, 그 관리 효과는 그런 혹혹독한 제도관리와는 비교할 수 없다.


  借鉴


기업 사장은 “ 거리 주임 ” 을 닮았다


“한 직원이 우울하고 우울한 것을 발견한 적이 있는데, 질문에 그는 부부가 오랫동안 별거하여 외로움을 느끼는 이유를 알고, 근로자의 아내를 공장에 들이고 독립적인 방을 제공하고, 이후 이 근로자의 정신상태는 호전되었다.”

——광저우에서 대형 신발대 공장을 투자하는 대만 상인


광저우에 대형 신발 세대 공장을 투자한 대만 상인 오모 씨는 얼마 전에 카드를 한 겹의 휴대폰을 바꿨고, 그 중 한 번호는 내부 수천 명의 노동자를 향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현재 회장일 뿐만 아니라 ‘ 거리 주임 ’ 과 같은 일꾼들이 직접 업무를 반영하는 문제를 제외하고도 때로는 그를 찾아가 가장단점을 이야기한다.


“사소한 일이라고 불평하는 것은 지루하지만 한 번의 대화에서 직원들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고 관리를 강화할 수 있다.

현재 농부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타인과 소통하는 루트이다. 많은 일들이 묵묵히 감당하고 있다. 예를 들면 감정적으로 좌절을 당하면 순간적으로 극단적인 행위를 할 수 있다.

오 씨는 어제'제1재경일보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일반 직원보다 기업 고위층 관리자가 일하는 심리적 스트레스가 더 커졌다고 판단했다. 만약 부유강 직원을 자살하는 원인을 모조리 모드로 귀결한 것은 공정하지 않다는 것이다.

일본의 과학기술이 발달하고 자살률은 여전히 높은 수준에 불과하다. 이는 전 세계에서 공동으로 직면한 난제이고, 부즈강80만여 명의 직원들의 거대 대열에서 자살 사태가 발생할 수 있지만 자살률은 사회 평균수준보다 낮아 과도하게 자물쇠가 생겨서는 안 된다.


“한 직원이 우울하고 우울한 것을 발견한 적이 있는데, 질문에 그는 부부가 오랫동안 별거하여 외로움을 느끼는 이유를 알고, 근로자의 아내를 공장에 들이고 독립적인 방을 제공하고, 이후 이 근로자의 정신상태는 호전되었다.”

오 씨는 현재 수천 명의 공장을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으니 측면에서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疏导


차세대 농부들의 수요를 알고자 노력하다


“노동밀집형 기업의 경영관리자로서 차세대 농부들의 수요를 잘 파악하고 좋은 작업 환경과 기업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화남이공대 관리학 교수 블루해림


사실 주 삼각 지역의 노동밀집형 기업에서 아르바이트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부즈강과 비슷한 생활 궤적이 있다.


동완 상평의 대만 전자 대공업체, 고객도 모두 다이얼, 혜프 등 국제 거물이다.

그중 관리자는 어제'제1재경일보 '기자에 따르면 2009년 전 국제 거물의 주문이 많을 때 직원들도 휴가가 없었을 뿐, 직원들의 일일 생활궤적은 근무, 밥, 잠도, 외출장까지 매달 두 번씩 제한된다.


그러나 해당 관리원은 2009년부터 이미 직원 생활지에서 더 많은 행사장을 개설했으며 주문서가 아무리 긴장되더라도 매주 하루 휴가를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각 작업장은 매 분기에 단체활동을 조직하여 직원들의 신체와 심리를 모두 편안하게 한다.


주 삼각 기업에서 경쟁이 치열해졌기 때문에 일부 기업들은 생존과 발전을 위해 돈을 벌고 돈을 벌자 하는 이념 아래, 정식으로 엄격한'제도 관리'를 채택하고 각종'불준','엄금 '등 조목의 행정관리 제도나 명령식 군사화 관리는 기업에 대해'제약식','제도식','강제식' 관리를 진행하여 직원들에게 엄청난 업무와 심리적 스트레스를 준다.


같은 글로벌 EMS 대공 거장 위창력의 중층이 어제 제1재경일보 (1차) 에 대해 위창력이 직원들의 야근을 엄격히 통제하고 직원들은 자주 야근할 수 없다고 밝혔다.


화남이공대 경영학과 블루헬린 교수는 본보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았을 때도 노동밀집형 기업의 경영 관리자로서 차세대 농부들의 수요를 파악하고 좋은 업무 환경과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掠夺式经营不可持续”


만약 이 시각 명기 겸 우달 회장이 대만 홍해그룹 회장 곽태명 회장과 함께, 그는 부즈강대에게 채찍질을 할 것인가? 여러 해 동안 이 일을 대대적으로 브랜드와 교차한 시기를 겪은 기업가, 부즈강 등 전자 기업의 발전에 대해 반사적으로 돌아갔다.


'제1재경일보 '기자는 그를 여러 차례 인터뷰했지만 어제 본인에게 연락하지 못했다.

부즈강을 어떻게 볼 것인지를 밝게 보아 종업원 다이빙 사건이 발생하는 것은 당분간 알 수 없다.

그러나 그가 표현한 일부 관점에서 특히 ‘늑대의 정신매의 높이 ’, ‘늑대가 사라진다 ’ 등의 글은 대만 일부 전자 기업 발전 패턴에 대한 비판이 적지 않다.


이 는 과거 30년, 대만 전자업 경영 환경 은 일언당 으로 지속적 으로 규모 화 를 추구 하 고 복제 남 의 모드 기초 에서 속도, 저비용 으로 시장 을 쟁취 했 다.


"앞으로 30년 동안 우리는 같은 패턴으로 전 세계의 경쟁에 입각할 수 있을까?" 그는 부정적인 답을 제시했다.

세계화 시대 충격과 인력 원가가 높아져 경쟁 태세와 달리'인해전술'에 의존해 경쟁력을 높이는'늑대 정신'과'약탈식 '경영을 지속할 수 없다는 이유다.


저원가를 추구하는 패턴은 그가 보기에 늑대의 정신에 속하여 남겨둘 수 없다.


“이런 단일 목표, 인성, 군사 관리를 억제하는 조직은 역사의 홍수 속에서 결국 문명의 체제로 복귀해야 할 수 있다.”

그는 사회 자원을 소모하고 합법적, 합법적, 합법적 수단을 사용하여 성공을 거두고, 이 성공은 찬양이나 칭송을 받거나, 사회에 대한 불공평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부 전자업자들이 대륙에서 직원들에게 파리를 잡자고 요구하는 이야기를 언급하고 일부 공장들이 직원들을 동명이라고 지적했다.

그가 보기에 이것은 ‘ 적나라하고 가장 원시, 최폭력적인 관리 방식이다 ’ 라고 생각하는데 산업경쟁 이기력으로 꼽힌다.


그는 늑대는 반드시 사라진다고 단언했다. ‘초원은 반드시 다 먹을 날이 있다 ’고 결국엔 ‘삶 문명의 인류 ’를 이해하고 문명 수단으로 문화적 사고와 역사적인 기업 경영 패턴으로 계속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곽태명은 26일 오후 대만 남투현에서 외래 근무하는 젊은이들이 가정의 따뜻함이 필요해 기업은 이를 다루기 어렵다고 밝혔다.

미래의 홍해는 쓰촨, 충칭 등 대륙 서부 지역에 확대되어 새로운 젊은 세대를 고향으로 돌아가게 할 것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이 나라 늑대 공장은 현재 발돋움이나 화남이나 화동에 발을 들여놓았지만 저원가를 쫓는 중계역일 뿐, 지금은 서부에 가면 반드시 이사할 것이다.


"경영관리는 사람의 원점으로 복귀해야 한다. 기업, 주주, 고용주, 직원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이익 균형점을 찾아야 한다."

그는 더 높은 부가가치를 높이고 늑대의 정신도 있고 매의 높이도 있고 후세에 가치를 남길 수 있다고 호소했다.


물론, 곽태명과의 상업관념은 산업사슬과 다른 진전을 대표하며 두 사람이 있는 기업도 이미 여러 해 경쟁을 하고 있다.


  富士康的困境与产业升级


먼저 전종서 선생의 전고를 말하자면, 전종서 선생이 전화에서 한 명의 청구한 영국 여사에게 “ 네가 계란을 먹었다면 괜찮다고 생각하니, 그 알을 낳은 암탉을 어찌 알았겠느냐 ” 라고 말했다.

전종 선생의 유머 비유는 그 방문자들은 작가의 생각을 깨우고 싶어한다.


이렇게 많은 직원들의 자살 사건이 있는데, 후지강은 도대체 어떤 역할을 맡았을까? 증거가 없어서 우리는 함부로 논평을 하지 못했다.

그러나 우리는 매우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했다: 많은 사람들이 부찌강이라는 암탉의 종류는 아니지만 이 암탉 밑의 알에 대해서는 오히려 오리처럼 몰리기 때문에 이 암탉 때문에 이 달걀을 배척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소비자들은 달걀만 가지고 암탉의 상황을 상관하지 않는 것이 현대제조업의 특징일 수 있다.

우리가 시장에서 상품을 구입한 후, 누가 이 제품을 생산하는 노동자의 상황을 고려한 적이 있습니까? 원인은 두 가지 방면: 한 원인은 현대 사회 제품의 제조 체인이 길어서 일반 소비자들은 그 뒤의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알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원인은 제품 자체의 좋고 나쁨을 생산하는 근로자의 경우 완전히 다른 일이다.


자본도 이런 기업을 선호하는 것은 부유하고 가장 핵심적인 경쟁력: 원가, 주로 인공 비용의 통제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볼 수 있는 자료는 후즈강 국제적 (시세, 정보, 논평)(02038.HK)가 2009년 재보에 따르면 후즈강 직원들 수량이 2008년 9.7% 증가했으며, 직원 원가 지출은 전년 대비 28% 감소, 1인당 원가 34% 감소했다.


공장과 제조사들에게는 노동자의 감정을 소홀히 하고, 끊임없이 원가를 낮추는 것이 일관이다.

그러나 이러한 규칙은 서비스업에 적용되지 않는다: 한 음식업체가 부유스캉 같은 사건이 발생한다면 이 기업이 문을 닫는 날짜도 멀지 않을 것이다.


이 중의 원인은 우리가 생각할 만하다.

서비스업의 이윤은 거의 종업자의 급여를 낮춰 올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서비스업도 원가 통제가 있지만, 그런 컨트롤은 비용과 사무실 비용을 관리하는 비용에서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노력의 원가를 낮추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서비스업의 이윤은 기업의 다양화 서비스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품질에 착수되기 때문이다.

서비스 수준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많은 요소를 버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을 존중해야 하며, 고객이 서비스를 즐길 때 직원을 통해 서비스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서비스업의 직원들은 업무에서 받는 불쾌한 서비스수준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발투표 메커니즘으로 이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면 기업은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여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에 있어서 서비스업의 노사갈등이 제조업보다 훨씬 적다고 생각하며 서비스업의 급여도 제조업보다 높을 것이다.


경제학의 용어로 바꾸면 제조업에서 기술밀집형과 자본집약형으로 해석할 수 있다. 기술 자체도 자본 수입이 노동수입을 천경지의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서비스업에서는 노동밀집형이든 창의적 밀집형이든 노동력 자본이든 가치의 핵심을 존중해야 하기 때문에, 노동요소는 반드시 제조업보다 높아야 한다.


중국의 경제 구조가 제조업 위주로 된다면 후지캉 같은 암탉은 영원히 존재할 수 있다. 반면 중국 제3산업의 비중이 점점 늘어날 때 이런 현상은 점점 줄어든다.

이에 따라 점프사건의 감소는 산업 업그레이드 전환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서비스업 종업원으로 우리 산업노동자를 대체해야 한다.

어려운 전환이었지만 직면해야 할 변화였다.


  声音


오만한 대기업은 소사회가 부족하다


모수룡: 부찌강의 핵심 문제는 대기업의 오만과 강철화조직의 대사회와 부유히 향토소사회를 떠나기를 기대하는 직원과 정신충돌을 일으킨 결과는 하나하나 있는 직원들이 서로 모르는 상황에서 뛰어내리고 있는 고층 빌딩이 있다.

부익스강은 소사회가 결핍된 것은 문제의 소재이다.

부스강은 내 고향을 밥 먹고 쉬게 할 때 만나서 얘기하면, 돈을 들여 헬스기구를 할 필요가 없다.


  正视社会保障的新挑战


커피하우스 007: 후지캉에서'12뛰기'를 보면 부즈강 내부 용공과 관리 메커니즘을 보는 것이 아니라 중국 노동과 사회가 새로운 상황에 직면한 새로운 문제를 다시 볼 수 있는 새로운 문제로, 큰 도끼로 개혁을 할 때가 될 것이다.

또 왜 지금껏 부찌강 씨가 진정으로 무엇을 했는지 모르겠는데 왜 이런 기업을 생존하고 화를 일으켰을까?


장파 선생님: 부즈강 직원에 대한 점프에 대한 견해: 우선, 그 건물의 서거자들에 대해 애도 표시! 후즈강 직원들의 점프현상은 중국 제조업 일선 노동자들의 심리적 취약에 대한 집중 표현, 그들의 월급은 매우 적어, 그들의 업무 시간이 매우 길고 지쳤고, 그들의 곤혹은 말할 데 없다. 그들의 생활은 매우 단조롭고 단조롭고, 우리 나라 제조업의 전망을 고려해야 한다.


  社会责任下的商业逻辑


stoneyho: 기업의 산업 현황은 이미 기업에 기형적인 문화표현을 보여줬다. 이 문제는 부즈강의 사회적 책임 문제뿐만 아니라 산업사슬 말단 공장의 ‘피땀 ’으로 바꾸어 온 인성의 불균형이다.

부즈강의 심층 문제는 중국과 세계의 모든 대리 업체의 경종이 되어야 한다.

이'12연동'을 아낀 동시에 우리는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 사회의 기본 생태 관계: 가난자와 부자 사이의 상류와 하류 사이를 반성하는 결과는 언제 이 경제게임의 룰을 바꿀 수 있을까.

후스캉 같은 기업이 기업의 자주브랜드의 중요성을 잘 파악할 수 있을 때 단순한 대공업이 아니다.

사회적 책임은 부유하게 기술적 차원이나 도덕적 차원이 아니라 경영 관리의 비즈니스 논리일 뿐이다.

이 논리에서도 고이윤 회보가 가져온 거대한 문화 위험을 고려해야 한다.


  遮遮掩掩只会麻痹社会


칠색: 우리가 건물을 퍼뜨릴 수 있는 사람들이 흥분해 보이는 것 같아. 마치 신나는 마음을 품고 있는 것 같지만, 나는 정말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사람들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진실을 밝혀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 사실을 숨기면 사회를 마비시킬 수 있다는 것을 감싸주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전혀 상관이 없는 고급을 거둘 때가 아니다.


'룡 달리기: 농촌에서 도시로 향한 젊은이들은 도시 사람들보다 더 치열한 내면 충돌을 해결하기 어렵고, 한쪽 의욕은 무질서하게 확대되기 쉽고, 다른 한쪽은 질서가 없다.

현실을 바꿀 수 없고 자신을 바꿀 수밖에 없다.; 둘 다 고칠 수 없고, 자신을 소멸할 수밖에 없다.

'푸스캄 연발 '재일깨워: 도시화 과정에서 높은 관심을 가져야 하는 사람들...

  • 관련 읽기

‘ 다국적 마케팅 ’ 풍조 가 아동화 업종 을 만연하다

구두업 동태
|
2010/6/2 9:42:00
39

광동 세관: 수출 신발이 현량 증가 가격 하락의 태세

구두업 동태
|
2010/6/2 9:40:00
28

청두 는 많은 제창업 이 국제 구두성 을 빼앗아 국제 구두 소재 성 을 들였다

구두업 동태
|
2010/6/2 9:32:00
49

온주에서는 친환경 구두 & Nbsp; 신발 한 켤레씩 20원 정도 절약할 수 있다

구두업 동태
|
2010/6/2 9:15:00
27

温州鞋企集体欲推出经济环保皮鞋

구두업 동태
|
2010/6/2 9:09:00
23
다음 문장을 읽다

동완'스마일 곡선: 베이스 만들기 & Nbsp

동완은 상평한 항자장난감 공장으로 선상에서 일을 하는 여공을 생산한다.동완의 장난감업은 세계에서 매우 가벼운 지위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업종에 비해 장난감업의 대리 비율이 더 높다.2009년 전 동완장난감 업계의 명품 수량이 줄곧 영락하여 동완팔대 지주 산업에서 유일하게 명품이 없는 업계다.남도기자는 1978년 7월말, 해방사상의 11회 3중 전회가 아직 열리지 않았고, 홍콩 한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