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스포츠 브랜드'결석 '만상성 초로산업 위기

2010/4/27 9:26:00 37

스포츠 브랜드

  上周新开的万象城已在杭州人口中热议不已,有细心的百货店同行回来之后悄悄问我:“发现没有?万象城里的运动品牌很少,除了耐克360和Puma入驻尚泰百货,其他全线缺席。”


스포츠 브랜드'결석 '만상성, 아마도 시작일 뿐, 많은 스포츠 브랜드들에게는 성내의 다른 백화점에 머물 수 있는 것은 다행이다. 대부분 브랜드 축장, 판매량 하락에 직면해 있다.

올림픽 이후 2년, 손님의 소비관은 슬그머니 바뀐다: 운동은 더욱 캐주얼해야 하고, 패션 감각이 없는 스포츠상품을 좋아하지 않는다 ….

지금 많은 운동점들이 이미 삼거리 입구에 도착했다.


      运动品牌“缺席”万象城,也许只是个开始


만상성 스포츠 브랜드 필요 없나요?

오히려 그렇지 않다. 성내 다른 백화점의 운동층도 "올림픽 이후 스포츠 브랜드는 점점 어려워진다"고 말했다.

또 다른 스포츠매장 관계자는 최근 한 해 동안 순수 스포츠 브랜드를 20여 개씩 차버리고 캐주얼, 조류 노선 브랜드를 많이 끌어들였다.

"미진은 국내 200개 매장을 닫았잖아요. 운동대도 수축전선을 하고 있는데 지금은 레저 운동을 좋아해요."


좋은 ‘레저 운동 ’은 지난달 이녕의 패션 캐주얼 패턴이 항저우에 입주, 이후 경춘 은태와 서호 은태가 매장을 열었다. 해외 디자이너 디자이너 조작 설계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고, 거의 같은 기간이었고, 이녕도 키드스 시리즈를 융중히 출시해 가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녕은 첫 번째 브랜드가 아니다. 나이크와 아디다스는 일찌감치 자신의 캐주얼, Kids 시리즈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시작했고, 나이크 360이든 아디세잎 풀은 모두 한창으로 열렸고, 나이크 농구점에서는 한정판과 조류품, Kids 점의 상대가 더 적고, 이윤은 두둑하다.

이러한 행동들은 보기에 “ 본업에 종사하지 않는다 ” 는 혐의가 크게 보인다.


그래, 이들은 모두 삼거리 길목에 서 있다. 왼쪽은 더욱 습한 캐주얼, 생활 시리즈, 오른쪽은 아직 치열한 경쟁을 하지 않았고, 이윤이 두터운 Kids 시장에서, 순수한 운동의 중간 도로는 안신입명이 있는 곳이지만, 바로 가장 걷기 어려운 한 가지로 되었다.


    从卖慢跑鞋到板鞋,


Salles가 너무 힘내서 이 전환을 받아요.


올림픽을 시작하기 전에 리닝스토커에서 가장 잘 팔리는 것은 조깅화였다. 운동장비를 첨가하는 손님에게 조깅화는 필수금이다. 전체 점포 매출액의 70%를 차지했으며 올림픽 이후 조깅화는 점점 팔리지 않는 듯 젊은이들의 입맛에 맞는 판화 판매가 70%로, 처음 판매자는 습관이 되지 않아 차츰차츰 바뀌고, 현재 점포에서 젊은 손님이 들어오면 먼저 구두를 추천한다.


"작년에 주문 시즌에 판매상의 취향이 변화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예전에는 물건을 뺏어야 했던 검은색, 화이트, 블루 컬러의 슈즈는 이제 별로 요구하지 않았다. 오히려 슬리퍼, 맨투맨 같은 종류로 힙합 원소 상품이 잘 팔렸고, 색깔이 밝을수록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이녕절강구 판매담당 주양은 점포에서 기술을 중시하는 순수운동복은 팔기 힘들다고 한다. 큰 모자와 쿨한 느낌의 의상이 인기를 끌었다. 이녕이 패션캐주얼 패키지 를 밀려고 하는 중요한 이유다.


올림픽이 열리기 전인'전민운동조'가 유행을 타면 올림픽 이후'운동분위기가 싱겁다'는 사람이 많지만, 사실상 운동은 사람들의 생활에 깊이 빠져들면서 생활상태로 변하고 순수한 달리기, 공을 치는 것이 아니다.

이들은 의상의 수요도 변화하고, 손님들이 패션을 심는 스포츠 상품을 선호한다. 예를 들면 아디의 삼엽초 또는 나이키 360, 아니면 운동 요소를 심어주는 패션 아이템, 예를 들면 Y -3, 유독 패션 요소가 없는 운동에 냉담한 표정을 짓고 있다.


      被冠以“休闲”的运动,如何生活化?


내크 360이든 아디의 삼엽초, 혹은 이미 확장점 도중에 걷던 이녕 패션은 ‘캐주얼 ’의 스포츠 브랜드로, 상당히 생활화, 눈 아래 가장 유행하는 원소로, 어느 정도 조아라와 H &M, 어느 정도 트렌드를 팔았고, 그 후 한 회사의 로고를 붙였다.

그래서 나이크 360과 아디의 삼엽초 가게에서 기본적으로 2주간 신상품이 매장에 이르는 것은 빠른 패션 브랜드를 비교하지 못했지만, 이런 신제품 주기는 원래보다 절반 단축됐다.


주파수 업데이트 신상품도 성공적으로 손님을 끌어들이고, 같은 백화점의 아디다스 운동점과 아디의 삼엽초 가게를 비교하고, 삼엽초 가게의 면적은 운동점의 2분의 1이었고, 지난해 운동점의 판매는 한꺼번에 훨씬 낫다. 올해 두 가게의 판매액은 이미 한몫했다.


이후 아디는 일부 삼엽초 계열의 디자인을 운동점에 올려 매장 5%의 디자인만 15%의 매출을 창출했다. 평균 스타일의 매출은 운동점보다 3배나 된다.

나이커도 운동점포에 일정 비례 나이크 360을 가입한 상품은 “스포츠매장 사업에 대해 보충하는 것이다 ”고 덧붙였다.

나이키 측은 사실상 나이키 매출 피라미드에서 나이키 360, 나이키, 최첨단 농구점의 성장도 괜찮다고 말했다. 이런 속도로 얼마 안 지나면 밑의 나이키 운동의 목격으로 볼 수 있다.


  • 관련 읽기

신발 기업은 위험을 피하기 위해 "쌍브랜드" 전략을 실시한다.

뉴스 정보
|
2010/4/27 9:22:00
28

주구와 대만제 구두업 서명 비망록

뉴스 정보
|
2010/4/27 9:17:00
20

진강슈즈 펭귄 야외 운동시장

뉴스 정보
|
2010/4/26 16:22:00
17

수출 구두 업체 의 내수 는 제품 과 경로 를 중시해야 한다

뉴스 정보
|
2010/4/26 16:14:00
18

이후 금융위기 시대 &Nbsp, 진강화 기업은 어떻게 돌아서는가?

뉴스 정보
|
2010/4/26 16:02:00
28
다음 문장을 읽다

올 여름 ‘저탄소 ’ 콘셉트 샌들 이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

‘ 저탄소 ’ 개념의 성행 아래 많은 샌들 도 ‘ 저탄소 ’ 패를 크게 두드려 총애를 받지 않는 비진 가죽 샌들 도 올 여름 의 총아 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