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린웨이 "식사 대접 50분 넘으면 안 돼"라고 할 수 있을까?

2009/5/25 15:22:00 42088

공무는 식사를 대접하고 ‘마라톤 ’으로 먹고, 몇 시간 동안 술자리에서 ‘허송 ’을 했다.

이런 상황을 근절하기 위해 곤명시는 최근 《지도지도동지 고찰 조사 업무에 관한 규정 》 (이하 《 규정 》) 을 도입하고 시의 지도를 말단 고찰할 때의 식사 시간을 구체적으로 규정하여 50분을 넘으면 안 된다.

(2009년 5월 22일 춘성만보)


장기간 공무 접대 관리에 많은 빈틈이 있다.

표준에 따라 호화호텔에 들어가지 않고 고급술을 마시며 천가 연회를 먹으며 호화엔터테인먼트 장소에 가서 호화로운 소비를 하는 현상은 결코 다르다.

밥은 ‘마라톤 ’으로 먹고 술자리에서 몇 시간 동안 술자리에서 ‘허도 ’ 현상은 더욱 습관이 되었다.


필자는 한 자료에 따르면 성정부에서 근무하는 처급 간부, 급은 높지 않지만, 주당 10회 연회에 참석해야 하는데, 이 방면에 투입된 정력은 약 20시간 정도, 거의 3개 정상 근무일 정도다.

모르는 것도 아니고, 정말 깜짝 놀랐다.

한 사람의 정력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업무를 접대하는 것이 많아졌으니 일에 뛰어드는 정력은 없어질 것이다.

지도간부가 스스로 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객관적인 영향은 뚜렷하다.


그러므로 곤명시는 시의 지도와 말단 조사연구를 할 때의 식사 시간, 50분 이상을 초과하는 보도가 눈에 띄게 되어 가슴이 후끈후끈하다.


접대도 정부의 중요한 일이다.

특히 상급 지도자가 오면 접대하기 마련이다. 지도자가 한 번 내려오기가 쉽지 않으며, 친절한 감정은 어렵지만, 한 가지도 초과할 수 없다.

공무접대는 공대공일 것 같지만 실제로는 인정적인 요소가 적지 않다.

일부 하급 간부들이 보기에 ‘공사공행 ’은 상급 지도자들에게 ‘인간의 불꽃놀이를 모르는 것 ’을 느끼게 할 수 있다. ‘술잔 일단 정책 완화 ’, ‘담배일경 감정이 넓어진다 ’, ‘담배와 감정이 가까워지는 것 ’은 물론, 향후 검사심사 대비, 경비 지출, 프로젝트 지원 등 여러 가지 사항을 포함해 개인의 성장 진보까지 ‘반효가 있다.

그래서 ‘지주의 ’가 다하는 ‘충분해 ’, ‘촌심 ’이 ‘적절한가 ’가 ‘성패에 관여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자, 여러 모로 ‘위에 온 사람 ’을 접대하려고 한다.


이로써 공금의 초대 중 ‘ 인간적 요인 ’, 그릇된 ‘ 다른 효익 ’ 은 바로 일부 부문 ‘ 상유 정책, 하에 대책이 있는 유전자 동력이다.

반면 공무 접대 중, "식사는 50분 넘으면 안 된다" 는 규정이 통할 수 있고, 상급 지도자는 더욱 관건적이다.


"기차가 빨리 달리고, 전적으로 차 앞장선"이라며 "일이 잘 되고 관건이 중요하다"며 "면모가 변하지 않고 리더가 관건이다"고 말했다.

상급 지도가 말단 조사연구에 이르렀을 때 원칙을 견지할 수 있다면, 접대가 좋지 않으면 수중의 권력을 이용하기 어렵다고 하급 ‘ 대접은 50분 넘지 못한다 ’ 라는 규정을 달성하면 통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통할 수 없다.


이를 감안하면 필자는 각급 정부, 지도간부, 곤명시 지도자: 곤명시 지도자가 말단 고찰연구에 이르러 '식사 접대 50분 초과' 라는 규정을 실용적이며, 매우 유용하고, 통용할 수 있으며, 우리는 참고로 시행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더 많은 지도자 간부가 접대를 위해 힘들게 하지 않고, 더 많은 시간과 정력을 학습과 사고에 사용할 수 있으며, 끊임없이 소질과 지도수준을 향상시키고, 대중을 위해 이익을 도모하는 데에 이용하여 많은 군중들을 위해 실사를 처리하고, 좋은 일을 처리한다.

  • 관련 읽기

북경 일부 호텔은 더 이상 해킹을 접대하지 않는다.

접대 기교
|
2009/5/15 15:18:00
42074

공무 접대 요소와 그 발전 추세

접대 기교
|
2009/5/12 14:29:00
42083

공무 접대를 간소화하려면 수장 책임제 가 필요하다

접대 기교
|
2009/5/9 14:16:00
42038

휴대폰을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접대 기교
|
2009/4/24 14:40:00
42083

회사 앞 에는 어떤 기교 와 금기 가 있다

접대 기교
|
2009/4/21 16:35:00
42161
다음 문장을 읽다

광저우 공무원 예의 수첩 출로 접대 방문 금지

시민'오만무례'를 접대하자, 창구 공무원'짙은 화장'이...이러한 정서적인 서민들의 인상 속에 있는 공무원 불량 이미지는 광저우에서 점차 개선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어제 광저우 시 직기관 공위 조직에서 인쇄한 《광저우시 공무원 예절 수첩 》이 신선하게 출로를 했다.이 수첩은 광저우의 첫 공무원 예의 교재로, 시 기관 단위는 이를 교재로 널리 직업도덕과 문명 예의 교육을 전개할 것이다.이 책은 모두 5편의 장을 나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