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기업의 빵 보위전?정열적인 카드 가공은 빵 부스러기만 먹을 수 있다
남아프리카 월드컵 기간에 ‘ 와와와조라 ’ 라는 큰 나팔소리가 전 세계에 울려 퍼졌다.
국내에서 최초로 설계하고 이런 플라스틱 경적을 생산하는 기업은 영해길 플라스틱 제품공장이 세계 각지에서'기와 조조라'를 100만 마리를 제공했으나 이 월드컵 잔치에서 10만원밖에 벌지 못했다.
“ 우리는 전형적인 대외 무역 가공 기업으로 이어서 이어진다
쪽지
제시간에 물건을 인도하면 됩니다.
어떻게
판매
어떤 브랜드를 붙이든지, 이것들은 모두 외국의 고객이 계산했다.
영해길영 비닐 공장 공장장 공장장은 남아프리카 불교도당 54위안의'와와조라 '출고가격은 2위안도 안 되고 이윤은 2위안밖에 안 된다고 해명했다.
칠성 기업의 친필 가공에 열중하다.
대외무역대시의 영파를 비롯해 길영 플라스틱 같은 이야기는 개안이 아니다. 최근 기자들은 30개 대외무역업체를 무작위로 조사했으며 지난해 백강 광박, 거수리 등 노불, 대화전기 등 신수를 수출했다. 이 수출업체들은 해외 등록 상표를 10개에 불과해 70% 가량 수출업체가 할인 가공을 위주로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방직 의상 등 노동 밀집형 업종, 카드 가공 현상이 비교적 보편적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닝보노불 유니폼 업체들이 줄곧 세계 명품의 조연을 하고 있다. 현재 회사 고객은 세계 최고급 의류 브랜드가 아르마니 제니야, 보리니 등 아르마니 가공의 캐주얼 셔츠가 해외 시장에서 판매가가 1200달러에 달하지만 수출 가격은 150달러에 이르지 않았다.
일레크스 스티커를 위한 청소기를 장기간 생산하는'대화전기'도 같은 문제를 만났다.
"몇 년 전, 우리는 자율적으로 고급 청소기를 개발하였는데, 이런 제품은 국제 시장에서 소매가격에서 인민폐 4000위안을 환산하지만, 회사는 해외 협력 고객에게 팔려 400위안밖에 되지 않았다."
영파다화 전기 유한회사 사장이 나건원 기자에게 말했다.
"빵부스러기밖에 못 먹었어요".
홍콩 중문대 낭함 교수의 '6 + 1' 이론에 따르면 가공 기업이 나눠 낸 '1' 즉 '제조' 의 가치는 10% 로 제품 설계, 원료 구매, 창고 수송, 주문 처리, 도매 경영, 단말점 소매 등 6큰 덩어리가 창출할 수 있는 가치는 90% 에 이른다.
"영파 1만여 개 대외무역업체 중에는 낭함평 교수가 말한'1'이 적지 않은데, 산업 사슬의 최고급'6'은 제품 설계, 단말품 소매 등과 같은 견고한 해외 객상들이 통제되고 기업이 나눠 준 케이크는 가엾다"고 말했다.
시외 경제 무역국 부국장 정해빈 감탄도.
남아프리카 월드컵에서 중국이 제조한 바와조라 총수출액은 2000만 달러에 달했으나 영해영 수지 플라스틱 공장 등 기업은 전체 산업 사슬의 최저결에 처해 이윤의 5% 에 불과했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2002년부터 2010년까지 월드컵'중국제조'의 이윤율은 30%에서 5%로 떨어졌다.
"월드컵 협찬을 하면서, 우리는 빵부스러기만 먹었다."
한 대외 무역 기업의 책임자가 조롱하다.
복부의 빵 보위전
단순 스티커 가공을 어떻게 벗어나 이윤이 비교적 높은 산업 사슬의 상단에 뻗는 것은 현재 닝파의 전환형 업그레이드의 절박한 문제이다.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해외 고객과의 협력 과정에서 우리 시의 대외무역 기업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빵 보위전을 울렸다.
"당초 특허와 브랜드를 신청했다면'와와조라 '수출가격은 최소 3원당 100만원을 버는데 10만 위안이 안 된다."
월드컵이 끝난 후, 주군은 국내 신흥 축구팬 용품 시장을 겨냥해 신규 제품을 내놓느라 바쁘다.
노블과 다화전기는 제품 설계 코너의 고액 이윤을 주시했다.
“우리가 자율적으로 디자인한 양모셔츠 수출 가격은 국내 동행 10%에 달하는 등 해외 고객 하표가 여전히 끊이지 않고, 벤츠, 보마같은 대기업들도 스웨터 주문을 주셨다.”
주욱동 노블유니폼 사장은 현재 ODM (위탁 설계, 생산)의 제품 매출액이 수출 총액의 70% 이상을 차지했다고 노블유니폼 사장은 밝혔다.
대화전기도 ODM 으로 전환을 시도해 외국의 협력 고객이 제품의 외관을 제공하거나 구체적인 요구, 구조설계는 대화전기 회사의 설계팀이 완성했다.
{page ubreak}
광박 등 실력형 대외무역업체는 이미 해외에서 자주마케팅 루트를 설립하고 전매점, 임대매장 카운터, 해외 도매센터 등 다양한 마케팅 방식을 마련해 왔다.
“국제산업분업에서 영파대외무역기업이 캐릭터 조정과 전환을 실현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노동의 가치를 구현하지 않은 ‘빵밥 밥 ’을 실현하고 있다.”
국제 무역 연구에 장기간 종사하는 전문가가 이렇게 생각한다.
- 관련 읽기
- 전화를 받다 | 직장 전화 면접 어떻게 해
- 접대 기교 | 기업 접대대 제작 기교
- 전화를 받다 | 전화 면접의 기교를 점검하다.
- 패션 아이템 | 2014夏新款女装甜美气质显瘦连衣裙单品
- 지역 정책 | 국가는 강내방직 기업에 대해 신강솜을 구매하여 보조금을 주었다.
- 시장 시세 | 공신부 는 신강 방직 의류 산업 발전 을 다방면 으로 지지할 것이다
- 전화를 받다 | 전화 면접
- 지역 정책 | 신장 발전 의류 산업 이 취업 계획 을 이끌어 실시 단계 에 진입 하다
- 거시적 경제 | 국제 상청 중앙 보도
- 뉴스 택배 | 森马服饰:拟亿元收购育翰上海70%股权